나는 평소에 사소한 것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나는 평소에 사소한 것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고민도 많이하는 편이다. 거기에 나는 내 얘기를 들려주는 것도 남 얘기를 들어주는 것도 좋아해서 친구들한테 고민에 대해서 자주 얘기하곤 했는데, 어느순간 나는 항상 친구들에게 불만있는 얘기들만 자꾸 하는거 같아 미안하고 남의 고민 들어주는게 그 사람 못지않게 자신의 감정도 소모된다는것을 알기에 남에게 , 특히 아는사람에게 고민 털어놓는 것에 대해 조심스러워지게 되었다. 그래서 익명으로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을 자주 찾게 되었다. 그런데 나도 가끔은 주변 사람들에게 기대고 싶은데, 한 번 이런생각을 하게 되니 어디까지 털어놓아야될지도 모르겠고 혼자만 더 힘든것 같다. 너무 사소한거다보니 내가 예민한거라는 생각이 들고, 스스로를 자책하게된다.
짜증나힘들다답답해우울우울해괴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kamaka
· 4년 전
제 이야기같아요.. 특히 제가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무거운 이야기하기가 더 힘든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what (리스너)
· 4년 전
주변사람들에게 고민을 많이 털어놓다보면 너무 이런얘기만 하는건 아닐까, 혹시 친구가 감당하기 너무 힘들까 등등 신경쓰이는 점이 많죠ㅠㅠ 익명으로 고민상담을 하는것이 얼굴을 마주하지 못한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어쩌면 이런점에선 이점이 있는것 같아요🙂 주변사람에게 털어놓기 부담스러우시다면 여기 마인드카페에서 털어놓아주세요!! 익명인 만큼 마카님의 마음을 숨김없이 드러내셔도 되니까요:) 스스로에게 너무 자책하지 않으셨음해요. 누구나 다 사소한것일지라도 고민은 많으니까요ㅎㅎ 복잡한 생각은 잠시 접어두시고 편안한 밤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