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관계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대인|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관계 고민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llovethree333
·4년 전
저는 이제 스무살인 대학생 새내기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3학년 때 왕따를 당한 이후로부터 친구관계(대인관계)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만나는게 너무나도 두렵습니다. 그리고 친한 친구들 중 몇몇이 연락이 안 될 경우에는 “그 친구들이 절 싫어하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게 하루 이틀이면 그러겠구나 하는데 매번 그래서 제 자신이 밉고 짜증납니다. 너무 힘도 들고요.. 또 그런 상황이 오면 다른 곳에다 화풀이를 하기도 하고 다른 일을 하는 데에 지장이 갑니다. 이러기 싫은데 자꾸 이러네요. 어떡해야할까요?
강박조울분노조절불안공황트라우마스트레스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nforests
· 4년 전
저도 그렇습니다.. 괜찮아요.. 모두가 그래요... 너무 죄책감 가지지 마세요... 모두가 나를 미워하고 싫어하는것같아서 두렵고 힘들고 과거가 본인을 짓눌러도, 자신의 편은 반드시 있을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lovethree333 (글쓴이)
· 4년 전
@rainforests 감사합니다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dmummy
· 4년 전
제 얘기가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저 또 한 어릴때 그랬어요 ... 초조하고 내가 중심까지는 아니더라도 내가 잇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줬으면 좋겠고 그런생각하다가 미쳐버릴 것 같기도 하고 그렇게 계속 시간을 보냈어요 친구와 멀어지기도 하고 또 다시 가까워지기도 하고 이런게 반복되다보니 지치더라구요 만나고 싶지 않고 만나도 불편한데 친구가 없다라는게 불안해서? 불행한 시간을 보내고 있더라구요 감정적으로 너무 지쳤어요 극단적이지만 친구들과 연락을 다 끊었죠 그 순간 해방감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냥 내가 지금 하고 싶은거 하고 이 사람 저사람이 나에 대해서 느끼는 감정이 어떨까 이런 생각 안해도 되고 오롯이 저에게 집중 가능했어요 물론 저처럼 그러라는건 아니구, 어느날 그 모든 사람들과 관계가 끊어지더라도 절대 불행하지 않다는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는 지금 정말 편하거든요! 유일하게 연락하던 친구도 저한테 맨날 절친이니 뭐니 하다가 어느순간부터 건성으로 대한다는게 느껴져서 (저에게만 무조건 잘하라는게 아닙니다!ㅋ)그냥 연락 안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미 한번 겪어봤기에 후유증은 없어요 그냥 그 아이가 왜 그러지? 내가 뭐 잘 못했나? 이런 생각하면서 제 탓하고 우울해하는 시간이 아까워요 그냥 그런 시간에 좋아하는 티비프로그램 보면서 웃고 하는게 저에게는 더 유익하거든요! 관계가 깨지는것에 대해 너무 두려워하지마세요:) 어쩌면 저는 결혼을 해서 더 그런것에대핸 두려움이 없었을지도 모르긴 하지만 글쓴이님도 분명 그 친구들에게 쏟고 있는 감정때문에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있을꺼에요! 괜찮습니다! 저는 일단 글쓴이님이 좋아요♥️힘들땐 제가 있다는걸 잊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lovethree333 (글쓴이)
· 4년 전
@sdmummy 감사합니다 정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