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먼저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엇이 먼저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tree0118
·4년 전
안녕하세요. 이제 막 고등학교에 입학한 여고생입니다. 그러니까 04년생이죠. 요즘들어서 국영수사과, 그런 학교에서 배우는 일반과목에 흥미가 떨어졌어요. 공부 자체에 흥미를 잃은 건 아닌데, 제 스스로가 따로 공부하고싶은 학문을 찾은 것 같아요. 그게 바로 심리학인데요. 사실 어렸을때부터 심리상담사가 꿈이었어요. 초6학년 때부터 중2까지 약 3년간 그게 꿈으로 있었죠. 근데 중간에 중3때 고교입학 준비하면서 간호사로 꿈이 바뀌었어요. 그래서 아, 결국은 내가 하고싶은건 간호사구나. 싶었죠. 근데 제가 보건고등학교에 진학을 부모님의 반대로 실패한 이후로는 심리상담사가 꿈으로 변했습니다. 제 공부 상태는 중학교에서 마지막으로 본게 적어도 중하위권이구요. 한마디로 다시 정리하자면... 전 전문학(심리학)을 공부하고 싶고 학교 공부에 흥미가 없지만 만약 전문학을 공부하다가 필요가 느껴진다 싶으면 학교 공부를 부교재인 셈으로 같이 하려고 합니다. 저 어쩌면 좋을까요? 이래도 괜찮은걸까요?
답답해무서워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ee (리스너)
· 4년 전
심리학 공부하려면 대학 반드시 진학해야해요~~ 심리학에는 통계분석이 필수인데 그러려면 수학 잘해야하고 논문 읽으면서 팀플하려면 국어 영어도 중요하답니다:) 심리현상을 이해하려면 사회과학도 필수구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j1010
· 4년 전
현재 주어진 과목에 충실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심리학에 관심이 있고 심리학공부를 바로 하고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나중에 대학을 가셔서 더 체계적으로 심리학을 배우는게 저는 더 좋을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간호사가 꿈이셨다고 하셨는데 피치 못하게 포기를 하신것을보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저는 올해 간호학과 4학년인데 훌륭한 후배분을 잃었다고 생각하니 아쉽기도 하네요. 암튼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지금 배우는게 쓸모없을거라 생각해도 나중에 필요할때가 반드시 있습니다. 그러니 힘내시고 원하는꿈 꼭이루시길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저도 개인적으로는 학교공부도 포기하지 않아서 대학에 진학해, 더욱 전문적으로 배워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비록 저는 심리학과는 아니지만 주변 심리학을 전공하는 분들을 보면 우리가 생각하는것보가 훨씬 심도있고, 전문적인 내용을 배우시더라구요. 학실하게는 모르지만 상담쪽을 가려고해도 어느정도 자격?같은게 있어야하는거같아요. 그런의미에서 대학 심리학과쪽으로 진학하셔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배워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학교 공부에 흥미가 떨어지셨고, 진로가 변경되면서 심리학을 공부하고 싶게 되셨군요. 어떤 걸 우선순위에 놓아야 할지 고민이신 것 같아요. 저는 심리학을 복수전공했는데요. 마카님께서 심리학 분야로 진로를 나아가고 싶으시다면 전문적인 자격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학 진학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는 학교 공부에 충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에 충실하셔야 진학도 하실 수 있으시니까요. 또 심리학과로 진학하셔야 더 깊고 다양한 학문을 배우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