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면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행복해지면 불안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어느순간 갑자기 행복하고 나름 만족하면서 즐겁다 라는 생각이 들면 느낌이 싸 해지면서 우울해져요.. 막 누군가가 너가? 지금 그게 행복한거야?ㅎ 나는 누구랑 이러고 놀고 있는데 나는 오늘 어디로 놀러갔는데 집에만 있는 너가 행복하다고? 하면서 나를 비웃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진짜 심각하게.. 그래서 엄청 행복했었는데 급 우울해지면서 되게 초라해 보이고 우울해지고 남들이 부러워져요.. 그리고 행복한다 해도 급 불안해 지면서 행복을 즐길수 없고 불안해져요.. 무슨일이 터질 거 같고 그냥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불안하고 우울해요.. 어떡하죠.. 진짜 너무 힘들어요..
답답해불안불안해우울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사람마다 행복의 기준이 다 다르다고 생각해요. 내가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이 왈가왈부할 이유도 없지만, 누군가가 그렇게 말한다고 해서 휘둘릴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행복은 거창하지 않아요 정말 사소하답니다. 내가 즐겁고 만족하고 행복하다고 느끼면 그게 바로 행복한 거예요:) 어디로 놀러 갈 때도 행복을 느낄 수 있겠지만, 가만히 집에 누워만 있어도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행복의 기준은 스스로가 세우는거에요!  그러니 너무 불안해 하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5230
· 4년 전
왜 나는 행복하면 안되나요? 내안에 나는 행복해선 안된다는 무의식이 지배하는건 아닐까요? 죄책감이라던지.. 뭔가 살펴 봐야 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