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느끼는 분노가 절 망가뜨리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폭력|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느끼는 분노가 절 망가뜨리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hynotonyhew
·4년 전
성장환경이 좋지는 않았어요. 경제적으로는 그냥 평균이어서 나쁘진 않았는데, 아빠는 사회에 불만이 많고 알코올 중독이셔서 내내 언어적, 정서적 폭력을 거듭하셨고 술만 드시면 또 폭주... 외도..형제는 자꾸 사고쳐서 병원과 경찰서를 들낙... 엄마는 거기에 내내 혼자 우시고 그럼 또 아빠는 제가 자식이니 가서 달래라고 본인의 역할 푸시.. 지금 26살인데 7살부터 그렇게 살았어요. 가족 구성원들의 엄마를 향한 가정 학대가 있었고, 방관자, 피해자, 가해자 루트를 거쳐가면서..모르겠어요 경제적인 힘이 없고 엄마가 이혼하지 않는 이유로 자꾸 저를 들어서 그냥 제 존재가 가끔 행복한 감정을 느끼면 이런 감정을 내가 느껴도 되는지 의구심이 들었어요 근데 지금은 그건 물론 아닌데...이상해요 제가 머리로 느끼는것과 마음으로 느끼는것 사이의 이질감이 너무 강해요 뭔가 머리하고 마음을 잇는 것이 아작난 것 같기도 하고.. 지금 너무 놀란건 제 안의 분노가 밖으로 방출이 되는게 아니라 제 안을 향하고 있다는거에요. 좀 어떻게 잊어보려고 별짓을 다해도 제 안의 분노가 먼지덩어리들처럼 저 밑에서 나뒹구고있어요. 뇌랑 연결된 뭔가가 가슴저밑까지 무겁게 떨어져있는것같아요. 자꾸 제가 망가져가는 느낌이고... 이전의 저는 스스로의 감정을 잘 핸들링해왔는데 요즘의 것은 이전의 것들과는 달라요. 이건 정말 저를 망가뜨리고있어요... 주위 친한 친구들과.얘기를 하고싶어도, 그분들도 살기 힘든데 이런 얘기까지하는건 그래서 자꾸 스스로를 주위와 격리시키고 있어요. 이러면 안되는거 아는데도 이래요... 너무힘드네요 어떻게하면 좋죠..
화나두통우울걱정돼괴로워불안무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tinue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부모는 자식이 성인이 될 때까지 키워야하는 의무가 있어요. 그냥 키우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껴주며 헌신해야 해요. 그렇지 못하면 부모의 도리를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마카님 잘못이 아니에요. 지금 느끼는 행복들은 다 마카님 것이에요. 감정을 부정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들 모두 마카님이 스스로 만드신 것이고 행복도 마카님이 누릴 권리가 있어요. 마카님은 폭력을 받아야 할 이유도 없고 가족이라는 이유로 이어져 있다는 느낌에 자책하실 필요 없어요. 항상 사고는 가족들이 다 치고 다니는데 왜 마카님이 슬프고 아파해야 하나요. 받고 싶지 않은 상처를 받고 주변 사람들이 마카님을 마음대로 판단하고 괴로우셨을 것 같아요. 분노는 잊으려고 노력한다고 해서 잊혀지는게 아니에요. 숨기려고 하지말고 그 분노를 한번 마주해봐요. 무엇에 화가나있나요? 마카님이 특정한 사람이 되지 않아도 괜찮아요. 마카님은 마카님이라는건 변하지 않으니까요. 응원할게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