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될 텐데 왜 노력을 해보려고 하지도 않을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하면 될 텐데 왜 노력을 해보려고 하지도 않을까
짜증나지루해속상해답답해괴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tinue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무엇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하지 못할 때는 두려움이 있어서 시도를 못하는 것 같아요. 무엇을 불안해하고 계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성공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어요. 성공하면 좋죠. 근데 열심히 하는데에 드는 힘든 상황과 마주하기 싫었어요. 그래서 시도를 못했던 것 같아요. 마카님은 어떤 두려움이 있으신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ontinue 전 지금 공부를 제일 최우선적으로 해야하는 고3이에요ㅠㅜ 원랜 정말 열심히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점점 지치더니 몇 달 간 공부에서 손을 떼고 사는 중이에요.. 다시 잡으려고해도 의욕도 안 나고 집중도 안 되네요ㅠㅜ 리스너님 말씀처럼 두렵다는 게 맞는 거 같아요. 오래 손을 놓고 있던 만큼 쌓인 할 일들을 마주하는 게 싫은 것 같기도 하구요..ㅠ 리스너님은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tinue (리스너)
· 4년 전
아이구...고3이시군요. 꿈이나 목표가 있으신가요? 아니면 고3이기 때문에 대학을 목표로 공부하고 계시나요? 일단 지금 쌓여 있고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는 다 잊어요. 그동안에 열심히 하신 것에 대해 스스로 잘했다고 칭찬해주세요.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꾸준히 하는게 정말 어렵잖아요. 지금은 손 놓고 있지만 포기하지 않으신거잖아요 그쵸? 저는 극복이라기 보다는 계속 끌고 갔어요. 제가 할 수 있다는 걸 보고 싶었어요. 저는 공부를 잘하지 못해요. 이때부터 남들과 비교를 멈춘 것 같아요. 오래 쌓여있는 할 일들이 마주하는게 왜 힘드냐면요 내가 공부를 하지 않은 동안 남들은 했을테니까 저는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거죠. 마카님의 목표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카님이 지금 시작한다면 어디까지 해볼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차분하게 생각해봐요. 마카님의 대학 리스트를 한번 보세요. 다들 서울에 있는 대학에 가야한다고 말하잖아요. 모든 고3이 인서울 하고 싶다고 생각할거에요. 그리고 시험을 보고 대학을 가요. 근데 가보면 휴학하고 전과하고 편입하고 너무나도 다양한 길이 많아요. 과제에 전공공부에 할 일들이 지금보다 많아요. 휴학하면서 자신에게 쉴 시간을 주는 사람도 있고 알바를 하는 사람도 있어요. 과에 흥미가 없어 전과하고 자퇴하는 사람도 있어요. 그만큼 대학은 중요하지 않아요. 정말 좋지 않은 대학을 제외하고 뭐..평범한 대학을 가도 혼자 준비해서 편입을 할 수도 있고 어학연수를 계획해 볼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걱정말아요. 스트레스 많이 받지 말아요. 마카님이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 생각해봐요. 내일 책을 피고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봐요. 그만하고 싶으면 '오늘은 여기까지군ㅎㅎ'하고 쉬어요. 그리고 그것들이 모여서 어떻게 되는지 한번 지켜보세요. 꼭 1등급이 아니여도 마카님의 가능성을 보여줄거에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