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처음으로 6시간 해봤다.. 머리가 깨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BD
·4년 전
공부를 처음으로 6시간 해봤다.. 머리가 깨질 것 같이 아팠다.. 이걸 계속해야 하다니.. 잘 할 수 있을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eugol0
· 4년 전
6시간 공부하셨다니 정말 대단해요!! 열심히 하셨군요:) 저도 공부를 할 때면 잘하고 난 후에 이골 지속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되곤 했었어요. 그래서 부족하지만 의견 남겨봐요. 잘하고 있어요, 열심히 하는 당신. 저도 본받고 싶을 정도로요! 단지 걱정되는 게 있다면 지금 목표한 시간이 너무 벅차다면 1시간, 1시간 반 이렇게 천천히 시간을 늘려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이에요. 한번에 무리하면 다시 도전하기가 무서워지곤 하까요:) 잘할 수 있을 거에요. 아자아자!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4년 전
처음인데 6시간이면 처음치곤 좀 무리했던 것 같아요. 마카님 같은경우는 처음이니까 먼저 공부 습관을 만들고 적응하는 것 부터가 중요할 꺼에요. 음.. 30분 동안만 휴대폰 치우고 오직 공부에만 몰입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처음에 과격하게 하면 어렵게만 느껴지고, 몸과 정신에 무리가 갑니다.. 게임도 초보자 라는 난인도가 있듯이 마카님이 스스로 수준에 맞는 난인도를 차근차근 진행하면서 공부를 꾸준히하면 좋은 성과를 볼수있을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대단하네요 여섯 시간 공부하다니...몸이 너무 무리가 갈 정도로 공부를 하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중간 중간 휴식 할 틈을 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은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괜찮아질 거예요. 분명 잘 해낼 수 있을 거예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