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의 미혼남성 연애할수 있을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40대의 미혼남성 연애할수 있을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koo123
·4년 전
올해 43세의 미혼남성입니다. 흔히들 이 나이면 노총각이라고도 하고, 이 나이먹도록 연애도 못하고 결혼도 못하면 뭔가 문제가 있는거 아니냐고들 하죠. 비혼주의냐?독신주의냐? 절대 아닙니다. 그럼, 일중독이어서 돈만벌다 연애못한거냐? 아닙니다. 벌어놓은돈 많냐? 아닙니다. 그냥, 평범하게 직장다니면서 사는 대한민국 남성입니다. 요즘 N포세대라는 말처럼 여러조건들 때문에 연애,결혼 포기한거냐? 그것도 아닙니다. 연애하고싶고 사랑하는 사람 만나고 싶습니다. 그런데, 맘처럼 생기지가 않네요. 연애못해본 모태솔로냐? 아닙니다. 연애경험이 많지도 않고 늦은 나이일수도 있지만, 33살에 연애경험 1번 있습니다. 1번의 경험도 온라인으로 만나서 사귀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제자신이 초라해지고 조금 창피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용기내서 글 쓰고 있습니다. 외모가 아주 못났다거나 백수로 놀고 있다거나 주사로 주위사람들 불행하게 한다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저 또한 이런 겉모습이나 환경이 중요하다거나 절대적이라고는 생각지 않지만, 혹시라도 궁금해 할가봐 쓰는것 뿐입니다. 오해 말아주세요. 그럼, 가만히 앉아서 하소연만 하고 있냐? 아닙니다. 직장도 다니고 있고, 운동(요가)도 배우고 주말엔 산책도 하고, 자전거도 종종 탑니다. 할수있는 자기관리도 하고 있고, 여자를 만나기 위해서 여성회원들이 많은 요가학원에도 다니고 있습니다. 일요일엔 교회도 다니구요. 물론, 목적이 여자를 만나기 위해서 다니는것들은 아닙니다. 요가는 제 체력관리와 운동을 위해서 다니고 있고, 이왕이면 운동도 하면서 여자도 만날기회가 있는곳이면 좋겠다 해서 다니고 있고, 신앙은 어릴적부터 집안에서 가족이 하고 있습니다. 직장도 병원이다 보니 간호사를 포함해 여직원들이 많습니다. 문득, 요즘 봄이고 꽃이 만개하고 데이트하는 커플들 길거리에 많아보이고, 나이먹고 연애도 못하고 주말에 집에만 있는 모습이 우울해서 넋두리 한번 해봤습니다. 정말, 사랑하는 사람 만나서 아껴주고, 같이 데이트도 하고, 맛있는것도 먹고싶고, 좋은데도 놀러가고 싶네요. 계속 나이먹도록 평생 혼자 지내야하는건 아니겠죠? 이곳에도 저처럼 나이많은 솔로분들 많으실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sara
· 4년 전
제이야기는 아니지만 제 고객님중에 40살초반때쯤 결혼하신분도계세요 어떻게만나셨냐고 여쭈어보니 초등학교동창에서 만나서 1년연애하고 결혼했다고하시더라구요 고객님을 뵌지 2년이다되어가는데 아직도 잘지내고계십니다 종종남편얘기도하시구요 근데 나이를 떠나서 연애나 결혼을 하려면 누군가를 만나야겠다는 노력을 직접적으로 하셔야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chidlove
· 4년 전
져는 막 41살 된 골드미스 입니다. 져도 또래 만나서 이쁜 연애 하고 사랑도 찾고 싶어요💕 져도 이쁘다 아니면 잘생걌다 소리도 듣고 제가 생각해도 까탈스러운거 빼곤 괞찬은거 같은데 아직 씽글에요. 젼 아직 맘은 30대 인데 40넘으니까 나이차이 많은 사람만 만나야 된다 내 또래는 2세 생각해서 싫어 할꺼다등 생각하믄 속상하죠. 좀 괜찬은분 있으면 "저분은 젊고 어린분 아님 경제력이나 사회적 위치를 따지실꺼야" 라는 생각에 자신이 없어 집니다. 그래도 내가 어필해야지! 하는건 또 자존심 상하구... 엉 엉 져도 사랑하는 사람이 생걌으면 좋겠어요~~~~~💕🔥 집네선 시집 가라고 스트래스 않줍니다. 대신 아빠가 그럽니다, 걍 시집 가지 말고 수녀님 됬으면 좋겠다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