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이 나오질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웃음이 나오질 않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너무 우울하고 힘들어도 밖에서는 억지로라도 웃고 다녔는데 이제는 이것조차 못해먹겠어요 내 텐션과 표정을 조절 못하겠으니까 사람 만나기도 꺼리게 되고 연락도 자연스레 끊게되고.. 더 이상 이렇게 살고싶진 않은데 힘들면 방에 박혀서 나오고 싶지가 않고 이게 매일 반복되니까 인간관계도 파탄나고 그냥 전 실패작인가봐요 원래 이정도 였던 거겠죠 다 포기해버리고 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cingbird
· 4년 전
누구나 다 그런 시기가 있는 법이죠. 두려워하지 말고 맞서고 굳건해지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꼭 규칙적으로 생활하시고 하루에 한 번씩은 꼭 본인 칭찬을 해주세요. 말로만 하는게 아니라 어깨 한 번씩 토닥여주면서요. 이미 충분히 잘 해내셨어요. 근데 너무 힘들 땐 본인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세요 . 그리고 절대 실패작 아니니까 그런 생각 하지 마시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ugbig
· 4년 전
억지로 웃지 마세요 억지로 사람 만나지 마세요 그게 첫단계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세상에 실패작은 없어요. 그리고 억지로 웃을 필요도 없습니다. 기분이 나쁘면 나쁜 대로 좋으면 좋은데로 표현 하세요. 괜찮아요 억지로 숨기려 하지 않아도 됩니다. 누구나 힘이들땐 밖으로 나오고 싶지 않아 합니다.  마카님만 그런거 아니에요:) 그러니 우울해하지마세요. 샤워하고 집 근처 공원을 산책해보세요. 햇빛을 좀 받으면 활기가 돌거에요. 처음은 어색하고 좀 싫을 수 도 있지만 익숙해지면 괜찮아질거에요. 사소한행복을 찾아보세요. 즐겁게 느낄만한 일들을 해보시는건 어떤가요? 요리라던가 무언갈 만든다거나. 사실 저는 귀여운거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말랑말랑한 고양이발같은..? 원래라는말도 절대라는 말도 없어요. 노력하면 분명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니 스스로를 함부로 포기하지 마세요. 마카님은 반짝반짝 빛날 사람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