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 중 친구는 필요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 생활 중 친구는 필요한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shdd
·4년 전
안녕하세요 대학 새내기를 보내고 있는 학생입니다. 요새 공부와 과제에 치이며 살고 있어요. 오늘 한가지 의문이 생겨서 이렇게 물어봅니다. 저는 일단 돌발성 난청입니다. 그걸 아는 사람은 교수님 뿐이고요. 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말도 많고 잘안들리는 발음을 지닌 친구였어요. 저는 잘어울리질 못 했습니다. 그 친구 말 반이상이 잘들리지 않아서요. 그걸 얘기도 못하고 전 그상황을 외면했고 결국 그친구랑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제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사람들과 어울림이 지칠때가 많은 것같아요. 친구가 굳이 필요한가 싶을정도로 혼자만의 시간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제게 친구가 필요할까요? 저는 친구의 소중함도 모르겠습니다..
힘들다속상해두통트라우마괴로워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대학생활중 친구는 필요한가. 에 대해서는 마카님의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마카님께선 말이 많고 잘 안들리는 발음을 가진 친구와 대화를 하기 불편하셨을거고 그러다보니 그 친구와의 상황들을 외면하셨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 그 친구와 멀어지게 되신 것 같고요. 마카님과 교수님만 알고 계시기에 마카님께선 그 친구의 많은 말과 부정확한 발음으로 어울리기 힘들다고 생각하셨던 것처럼 그 친구분께선 모르시기에 마카님께서 어울리기 힘들다고 느껴지는 상황들이 되셨던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혼자만의 시간이 좋으시다면 상관 없지만 만약 친구와 어울리고자 하는 마음도 있으시다면 친구에게 상황을 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야 마카님도 친구분과 좀 더 편하게 대화하고 좋을것 같아욯ㅎㅎ. 마카님께서 혹시나 마음에 걸리시는 부분이 있기에 만약 사람들과 어울리기 힘드신 것과 마카님께서 그냥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아서 어울리지 않는 것은 조금은 다르다고 생각이 들어요ㅎㅎ 그렇기에 만약 마카님께서 다른 사람과 어울리고 싶으신데 말이 너무 많거나 빠르거나 부정확한 발음이라면 천천히 말해달라고하거나 발음을 다시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저도 말이 빠른편이기에 사람들이 종종 제게 말을 천천히 해줬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할 때가 있어요! 그렇기에 마카님께서도 만약 이야기하고 싶은데 말이 빠르거나 그런거라면 천천히 해달라고 말하거나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shdd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고마워요:)그래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