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대해서 생각해보니 하루종일 우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생에 대해서 생각해보니 하루종일 우울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ilot0806
·4년 전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댓글을 봤는데 사람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 하며 적어놓은 댓글이였는데 그걸 다 읽어보고 나니 덜컥 겁이 나네요 . 하루종일 그 생각만 나고 저는 가족들이랑 오래 살고 싶은데 계속 죽는 상상만 나고 친구들은 그냥 시간 지나면 잊혀진다고 하는데 하루종일 생각이 나니까 잠도 잘 못 자겠고 심장도 계속 빠르게 뛰고 그러네요 이런 기억들을 덮어놓을 방법이 없을까요?
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lot0806 (글쓴이)
· 4년 전
@mindlearner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kecamel
· 4년 전
많은 종교에서 죽은 뒤에는 생전의 믿음이나, 선행에 따라 사후세계가 결정된다고 하죠. 저도 종교를 가지고는 있지만, 그런건 참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예전에 어떤 소설에서 사람의 삶을 딱 세마디로 요약한 걸 봤어요. “태어나, 살다가, 죽었다.” 이 말이 삶에 대한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정확한 말인 것 같아요. 우리는 모두 태어나서, 살다가, 죽는 삶이니까요. 중간 과정따위는 나 외에는 그 누구도 신경쓰지 않아요. 모두가 사는 방법이 다르고, 살아갈 길도 다를테니까요. 저도 잘 하지 못하지만, 지금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고, 웃고, 울고, 사랑하고, 아파하는 것이 사는 것 아닐까요. 한참을 그렇게 살고나서 약속된 휴식을 누리는 것이 삶이란거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lot0806 (글쓴이)
· 4년 전
@likecame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