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눈물이 많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눈물이 많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평소에 화나거나 억울하거나 그럴때 눈물이 나는데요 이게 정말 제가 울고싶어서 우는게 아니라 말을 침착하게 하려고만 해도 어떤 스트레스 받는 상황만 닥치면 눈물이 나와요. 실제로 이것 때문에 교수님한테 심하게 혼나기도 했습니다. 저도 제가 우는게 지긋지긋한데 고칠 방법이 없을까요? 아니면 이것도 무슨 병인가요? 저 말고도 다른 분들도 그렇다고 본것같은데 그럴때 대처법같은것도 알려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exandria
· 4년 전
저도 눈물이 많은 편인데 개인적으로 눈물이 나오려고 할때 손등 살이나 허벅지를 꼬집으면 아파서 눈물이 들어가더라구요 저도 그런적이 많아서 공감이 되네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nza32 (리스너)
· 4년 전
교수님이 마카님께서 울고 계신데 그 상황에서 심하게 말씀하셨던 건가요?? 교수님이 조금 너무하셨다는 생각도 드네요! 마카님 워낙 감정이 많으시고 풍부하신 편이신가봐요! 감정이 격해지면 나도모르게 눈물부터 나오는, 그런 상황이 많으셨던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감정이 풍부한 사람이라면 충분히 그럴 수 있지 않을까?(저는 감정이 조금 적은 편이라 감정이 풍부한 사람들을 부러워하는 편이어서요!)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자꾸 그런 상황이 반복되면 조금 불편하고 당황스러운 경우도 많으실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마카님, 살다 보면 정말 당황스럽고 억울하고 어떻게 해보기 어려운 상황 맞딱뜨릴 때가 진짜 많죠! 어떻게 해야할지는 모르겠고 그냥 울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그래도 우리가 이제 성인이니까 어떤 상황에서든 의연하고 이성적으로 대처할 필요도 있을 것 같아요. 특히 공식적인 자리에서는요! 음 울고싶지 않은 상황에서는 당황스럽고 눈물 날 것 같더라도 ‘아냐 울면 안돼, 울어도 소용 없어!!!’라고 마음 속으로 자꾸 주문걸듯 말해보면 어떨까요?? 마음은 언어에 반응하는 법이니까요! 너무 유치한 결론이었다면 죄송해요! 마카님 항상 행복하시고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nny
· 4년 전
저도 눈물이 정말 많아요. 스트레스를 조금만 받아도 눈물이 나와요. 울고싶지 않은 상황에 눈물이 나와서 그런 제 자신이 답답할때가 많죠. 이건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절대 이해 못해요. 눈물많은건 노력하면 조절할수 있다는둥, 눈물로 해결하려고 하는거냐는둥.. 상처받는 말 많이들었어요. 전 이젠 눈물이 나오면 그냥 나오는대로 흘려보내요. 눈물이 나오는건 내 의지가 아닌데 뭘 어쩌겠어요. 다른 사람들 시선도 신경쓰지 않을거에요. 암만 설명해봤자 다른 사람들은 절 이해하려하지도 않고 이해하지도 못해요. 저희 부모님도 제가 너무 많이 울어서 제가 진짜 슬퍼서 울때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세요. 그래서 진짜 상처받았었는데 지금은 뭐 익숙해서 부모님한테 제가 우는것은 제 의지가 아니니 이해하지 못하실꺼면 제가 우는것에 대해 아무말도 하지말라고했어요. 눈물이 나오는건 어쩔수 없어요. 그냥 흘려내버려요. 저처럼 남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도록 연습하는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이겠지요.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