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에 심심해서 이 앱을 깔아보았다. 세상엔 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amja0729
·4년 전
어젯밤에 심심해서 이 앱을 깔아보았다. 세상엔 힘들고 외로운 사람이 너무나 많다는것을 깨달았다. 응원을 해드렸다. 세분인가? 혹여나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하는 말들이 더 짜증을 돋거나 상처가 될까 한 단어 한 단어 고민해가면서 썼다. 다른사람의 아픔을 보니 마음이 안좋아 노래를 듣다가 잠들었다. 마음의 준비를 하고 다시 한번 앱을 들어와 알림을 눌렀다. 내가 어제 댓글을 남긴 분이, 비록 비공개이지만 감사하다고 해주셨다. 답장이 올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혹시나 제 계정에 와보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여기 얘기해요. 저밖에 그런말을 해주지 않았다는 얘기를 듣고 얼마나 마음이 아팠는지 몰라요.. 외롭고 힘들겠지만 정말 힘냈으면 좋겠어요. 아름다운 인생을 사셨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한번 더 야기할 기회가 온다면 좋겠네요💜 난 정말 이 험하고 악한 세상 속에서 외로운 이들의 친구가 되고 응원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사실 너무 많은 사연들을 보고 내 맘이 버거워 오늘 이 앱을 지우려고 했다. 하지만 안되겠다. 매일매일 누군가에게 한마디씩만 해드려야겠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아파하는 사람들에게 꼭 말해드려야 한다. 당신은 사랑스럽고 아름답다고. 살 가치도 있고 사랑받을 가치가 있다고.
사랑해걱정돼감동이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마인드카페 상담사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사랑스러운 우리 마카님께
#따뜻한마음
#행복
#위로
#위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사연을 보는동안 마카님의 예쁜 마음에 정말 제 마음까지도 따뜻해짐을 느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고민에 공감해주는 것도 정말 좋은데 마음이 버거워 회피하고 싶은 마음을 다잡고 응원의 한마디를 매일매일 남기려고 다짐하신 모습을 보고 저 또한 더욱더 진심을 다해 상담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원인 분석
말씀하신 것과 같이 세상엔 사람으로부터 혹은 상황으로부터 상처받고 아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든 것을 자신의 잘못으로 돌리며 고통받는 분들, 아픔이 너무 오래되어 정확히 어떠한 것으로 인해 힘이 드는지 알지 못하여 고통받는 분들, 알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어쩔 수 없이 그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 등등 정말 많은 이유들로 인해 상처받게 되지요. 상처받고 아파하는 이들은 늘어나는데 아직까지 신체적 아픔은 바로 치유 하기 위해 달려가지만 심리적 아픔은 치유하는 것도 중요하다 라는 인식이 넓게 퍼지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마음에 상처 깊이는 점점 깊어져만 가고, 더욱 아파오는 것이지요.
💡 대처 방향 제시
하지만 우리 마카님들은 모두 한걸음 한걸음씩 용기를 내어 주시는 분들입니다. 마카님 또한 마음이 무거워 발길을 돌리려 했지만 결국 용기를 내어 한걸음 다가와주셨지요. 다른 사람의 아픔을 알아주며 공감하고, 위안해주는 것과 동시에 나의 아픔도 알아주며 나 스스로에게도 공감해주고 위안을 해준다면 더더욱 따뜻한 나날들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항상 다른 이를 위할 수는 없지요. 무리하지 않으셔도 괜찮으니 마카님께서 마음이 이끄는대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잠시 앱을 키고 싶지 않다면 잠시 꺼두셔도 괜찮아요. 마카님의 마음 자체만으로도 이미 다른 분들이 위로를 얻을 것입니다.
마카님, 당신은 사랑스럽고 아름답습니다. 존재만으로도 가치가 있고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분입니다. 다른 사람의 아픔을 위로해주시며 언제든 우리 마카님 또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도움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 마카님 글 덕에 포근한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123
· 4년 전
저한테 하신말은 아니겠지만 위로가 됐어요ㅠ 정말 마음이 따뜻하신 분 같아요:) 고마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mja0729 (글쓴이)
· 4년 전
@nemo123 아녜요 이 글을 읽는 모두에게 하는 말이에요!! 그리구 그렇게 말해주셔서 저야말로 김사하죠오 nemonanjuice님 글 하나를 읽어봤는데요 힘들고 오랜 과정이겠지만 언젠가는 극복하실수 있기를 바래요. 저도 사실 심각한 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사람들에 비해 남의 시선을 더 신경쓰고 무서워하는 편인거 같아요. 아무도 날 안쳐다보는데 그냥 버스 탔을때도 내 자세, 숨쉬는 패턴, 시선이 이상해 보일까봐 온갖 생각을 하면서 탈때가 있거든요. 그런데 먼저 저에게 다가와주고 아무 이유 없이 좋아해주면서 저를 예쁘게 봐주고 따뜻한 말을 해주는 사람들이 곁에 있어서 좀 더 지신감을 얻고 다른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었어요. nemonanajuice님도 그런 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잉 말이 쫌 길어졌네용ㅎㅎ 몸조심 하세요~ 외출할때 마스크 까먹지 마시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MyMilkyWay
· 4년 전
내 고민을 생각하고 내 아픔을 생각하며 왔지만 이런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줄 수 있음이 저도 참 행복하고 감사했답니다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응원해주고 격려해줄때 내 고민또한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기는것 같아요 그런 힘이 우리 마음속에 늘 빛나고있는 것 같아요..아무리 아프고 버거워도 꺼지지 않는 그런 빛인것같아요^^ 읽으며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행복한 밤 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mja0729 (글쓴이)
· 4년 전
@OnMyMilkyWay 에고고고 감사합니다 :) OnMyMilkyWay님도 좋은밤 되세요오 예쁜꿈 꾸기를!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hkd5172
· 4년 전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hkd5172
· 4년 전
안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010
· 4년 전
당신은 예쁜 사람이에요 덕분에 시원하게 울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mja0729 (글쓴이)
· 4년 전
@worhkd5172 안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mja0729 (글쓴이)
· 4년 전
@sjsj1010 너무 감사하네요 이게 뭐라고 이렇게 예쁘게 봐주셔서 고맙구.. 오늘 하루 잘보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고마워요 ㅎㅎㅎ 마카님처럼 좋은분들이, 긍정적인 분들이 있으셔서 고민을 들어 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마음이 정말 따뜻하신 마카님같아요!! 너무너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