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나이에 다시 공부를 시작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박탈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늦은 나이에 다시 공부를 시작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여자이고 나이는 이십대 중반/후반이에요 늦은나이인데 걱정되네요 친구들은 직장생활 오래해서 돈도 많이 모았던데 저는 우울증 때문에 엄청 오래 쉬어서 아무것도 없어요... 친구들이랑 비교하니깐 상대적으로 박탈감들어요 ㅎㅎ.. 그래도 이번에 기술배우려고 다시 학교 들어갑니다 ㅜㅜ 응원이나 조언말씀 해주시면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불안힘들다속상해불안해우울부러워공허해우울해외로워무기력해슬퍼지루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4년 전
사람마다 다 시기는 조금씩 다른것같아요ㅎㅎ 누군가는 10대에, 누군가는 20대에 꿈을 이루고 또 누군가는 30대에 다시 꿈꾸고 도전하는 일도 있는것같아요. 그이상의 나이와 다양한 꿈들이 존재하는것같고요ㅎㅎ 아마 그 꿈의 과정과 노력은 쉽지않고 힘들엇겟지만 그렇게 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볼때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들어요ㅎㅎ 마카님께선 이번에 학교를 다니시게 되신것같아요! 그러나 친구들과 비교에 스스로 답답함을 느끼시고 계신것같아요. 그렇기에 한편으론 속상하고 자책도 하시진않으셧을까 싶어요! 하지만 친구들과 마카님은 다르잖아오ㅡㅎㅎ 마치 우리가 겪어온 경험이 다르고 갖고 잇는 생각이 다르듯이 말이죠ㅎㅎ 시작한날이나 하는 일의 분야등도 다 차이가 잇을것이란 생각이들어요. 또한 그친구들도 그에 따른 노력과 시간들이 잇엇을것이란 생각이들고요! 하지만 이처럼 사람마다 그 시작이나 과정이나 결과에 따른 것에선 차이가 잇다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마카님께서 내친구들은 이러는데 나는.. 이라는 생각보다 그래! 내 친구들처럼 나도 해보자!라고 생각하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무엇보다도 마카님께서는 마카님만의 사정이 잇엇고 지금은 새롭게 시작하고 도전해보시는것이기에 그 시작과 도전에서 너무나도 많은 의미와 용기가 필요햇을것같다는 생각이들어요. 그렇기에 마카님의 이러한 시작을 조금은 축하해드리고싶고 응원해드리고싶고요ㅎㅎ 그렇기에 마카님께서 누군가와 비교하셔서 속상하시기보단 그래. 지금이라도 난 도전해본다! 라고 생각하시고 그도전속에서 원하시는 바를 이루셧음 좋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비교란 시작하는순간 무한하게 할수잇는것이 비교일테니까요! 마카님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할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oodDay365 감사합니다....ㅜㅜ 길게 댓글 남겨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해요 한번 다시 도전하는김에 열심히 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ee1 (리스너)
· 4년 전
저도 학교다니면서 나이 많으신 분들 종종보는데 별 생각 없어요 사람마다 다 타이밍이라는게 다른건데 느리다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다 잘될 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eee1 넵 감사합니다...ㅜㅜ 잘해보려 매번 다짐해도 한번씩 의기소침 해지네요 .., 열심히 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