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을 배우고 싶은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진로|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기술을 배우고 싶은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대학 휴학 중인 학생입니다. 사실 아직 가족들에게 말은 안 했지만 저는 기술을 배우고 싶어요. 어렸을 때부터 페인트를 칠하는 분이나 공구를 잘 다루는 분들을 보면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언젠가는 나도 저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가족들 눈치만 보다가 하기 싫은 공부만 했네요. 대학 졸업이나 취업에는 전혀 관심없다보니 학교에서도 늘 붕뜬 기분으로 지냈어요. 어디에도 소속감을 느끼지 못해서인지 20대 초반을 우울하게만 보냈어요. 아직 20대 초반이지만 그래도 성인인데 진로를 상담받기가 창피했어요. 대학 졸업 후 진로도 아니고 이제와서 아예 다른 길을 간다고 말하기가 어렵더라고요. 민망하고 염치없지만 여기 계신분들께 물어보고 싶은게 있어요 대학을 자퇴하고 하고 싶은 일을 이제라도 배우고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너무 늦은 건 아닐지 걱정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대학 휴학 중에 있으신데 대학 졸업, 취업에 관심이 없으시고 다른 기술을 배우고 싶으신 상황이시군요. 진로에 대해 많은 생각이 들으셔서 고민이신 것 같아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모르면서 대학만 다니다가 졸업이 다가왔을 때에야 고민하는 사람들, 꽤나 있어요. 그런 점에서 마카님은 뚜렷하게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신 거라서 응원해드리고 싶어요. 대학 졸업이나 취업에 관심이 없으시다보면 붕뜬 기분으로 인해 소속감을 느끼기 힘드실 수 있죠. 제 지인 중에도 공부에 관심이 없어서 학교다니는 것을 굉장히 힘들어했고, 졸업 후에도 자주 후회를 하는 모습을 봤어요. 20대 초반인데 진로를 상담받는다는 건 전혀 창피한 일이 아니라 생각해요! 미래에 대해 준비하는 모습이 멋있다고 생각해요. 대학 안에도 진로준비 관련 프로그램이 있듯이, 생각하고 준비하는게 당연하다는 생각도 들고요. 혹시 또래들과 다른 길을 선택해서 늦었다는 생각이 드시는걸까요? 제가 봤을 때는 20대 초반이란게 절대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또 다른 지인 중에는 대학 졸업하고 전공이 자신과 안맞아서 학원에서 기술배워서 취직준비하는 친구도 있어요.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는 거니까 사람들과 비교하지마시고, 마카님께서 가고싶은 길을 밀고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후회없는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응원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seon000 이렇게 길게 답장해주시고 제 고민을 진지하게 생각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남들과 저를 비교하다보니 힘들었던 것 같아요. 꼭 후회없는 선택을 하고 열심히 해 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ee1 (리스너)
· 4년 전
전혀 하나도 언늦었어요 전 지금이라도 하고 싶은걸 찾은게 대단한데요? 다른 길이라고 두려워하지말고 마커님의 소신대로 가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geee1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늦지 않았다는 말은 저에게 정말 힘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