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eqne27
·4년 전
학생 입니다. 친구랑 같이 모여서 노는 자리에는 잘 나갑니다. 신나게 놀고 맛있는 것도 먹고 하면 그 때는 괜찮아요 근데 다 놀고 나서 혼자 남겨졌을 때 여태껏 했던 말과 행동들을 주루룩 다시 생각해보며 아, 그 때 그건 선 넘었어. 그 때 왜 그랬지. 하면서 자꾸 저 자신을 자책하게 됩니다. 자책하지 말라고 아무도 신경 안 쓸 거라고 생각해도 그래도 선 넘었을 지도 몰라. 반성해서 나쁠 건 없잖아 모두가 신경 썼는데 나만 넘어간걸지도 나한테 너무 관대해지지 말자 어떡해 너무 미안하다 불쾌했겠지 하고 계속 반복되고 스트레스 받습니다 농담을 치면 자꾸 선 넘는 것 같아서 요즘엔 자제하는데 농담을 받았을 때는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내가 너무 오바해서 싸해진 게 아닐지 그러면 다시 스트레스 받고.. 요즘에는 그냥 사람이랑 안 만나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그러면 사회성 진짜 없어질지도 모르겠고.. 사람 대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혼란스러워답답해괴로워스트레스받아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21
· 4년 전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신다기보다 더 잘 알고 잘 하고 싶어하시는것 같습니다 그게 나쁜건 아닌데 약간 자기혐오가 있으신것 같아요 그때 그렇게 행동한 자기자신을 미워하기만 하지 마세요, 그게 부분적으론 글쓴이분의 진심의 행동이기도 하니까요, 그 자체가 그렇게 악독한 짓일까요? 아니라고 생각해요 부적절했다면 다음에 제대로 하시면 됩니다. 괜찮으니까 고개를 드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mmet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께서 마음이 깊으신 분 같아요. 내가 한 말이 상대를 기분나쁘게 하지 않았는지 스스로를 되돌아볼 줄 아는, 혹여나 걱정이 되신다면 친구분께 내가 한 말이 기분나쁘지는 않았는지 물어보시는 것도 마카님 스스로를 자책하게 되는 횟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농담을 받으셨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혹여나 그 농담이 마카님이 불편한 농담이 아니시라면 가볍게 미소지어웃어주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diak
· 4년 전
조금 신경쓰되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아요. 학생이시라면서요~ 학생이라는 좋은 핑계가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