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말 끝내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제 정말 끝내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mdnjvm
·4년 전
두서없이 막 써내려 간것같네요. 나름 줄인다고 줄인건데도요. 혹시나 이 글을 읽어주셨다면 누구던지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는 어릴적부터 오빠와 차별받으며 자랐습니다. 외가쪽이 남아선호사상이 워낙에 심했고 늘 속상하고 서운했지만 문제삼고싶지않았어요. 저를 늘 오빠와 비교하고 깔보고 무시하곤 했지만 그렇다고 저를 사랑하지 않는거라고 생각하진 않았거든요. 그리고 오히려 그렇게 굴리며? 큰 결과 솔직히 오빠보다 훨씬 인간적으로 더 나은 어른으로 성장했다고 생각하고요. 강하게 자랐달까요? 하지만 이게 이런식의 문제로 번질줄은 몰랐습니다. 가정환경때문에 자연스레 저는 오빠에게 늘 지고 들어가고 굽히고 무서워하며 지냈고 반대로 오빠는 점점 더 저에게 막 대했죠. 여기까진 정말로 괜찮은데요. 정말로 여기까진 참을만했어요. 정말 문제는요. 문제는 오빠가 저를 때립니다. 정말 심하게요. 죽이겠다고 칼을 들고 쫓아오기도 하고요.맞아서 기절도 해봤고 피도 바닥에 낭자가 될만큼 흘려봤고 온몸이 멍투성이가 되고 잘 걸을 수 조차 없었던 적이 꽤 있습니다. 제가 잘못한거 아니냐고 하실수도있는데 모두다 말할수는없지만 정말 맹세코 일반 사람이라면 아무렇지않게 넘어갈 말이나 약간 짜증내거나 좀 거슬리네 하며 넘길 일이었습니다. 또는 제 잘못이 아닌일이나 한적도 없는일을 가지고 예전에 니가 그랬던것이 기억이난다. 또는 감히 니가 나에게 말대꾸를 한다. 등의 이유입니다. 더 큰 문제는 엄마는 제가 맞을때만 나가서 살라고하고 또 몇일 지나면 니가 잘못했으니까 이해해라. 이젠 정말 안그럴꺼다 이런식이구요. 어릴땐 참았다 쳐도 이제는 집을 나오려고해요. 혼자서 어렵게 살더라도 내 목숨하나는 지킬수있는 환경에서 살고싶습니다. 일단 살고봐야하잖아요.. 한가지 걱정은 집에서 나오면 가족들이 저를 찾아낼까봐 그리고 찾아낸다면 오빠는 분명히 저를 죽이러 올겁니다. 그게 가장 큰 걱정입니다. 이것때문에 모든 각오를 했음에도 실행에 옮길 엄두가 안나요.. 설마 그럴까 싶기도하면서 저 죽이겠다고 쫓아오던 그 두 눈을 생각하면 충분히 그럴만한 사람이다라는 생각도들고요. 요샌 마음만 먹으면 사람 찾기는 너무 쉬운세상이라 겁이 많이나요. 그래서 어떻게해야 절 찾을 수없을지, 또 제가 저를 지킬수 있을지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을 같이 이야기 하고싶습니다.
힘들다불안해트라우마걱정돼우울해충동_폭력슬퍼무서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폭력이 트라우마라니...글을 읽어봤을때 상태가 많이 심각 하신 것 같습니다. 일단 집에서 나오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해요. 오빠는 일단 무시 해야 할 것 같아요 최대한 부딪히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극도의 두려움을 느끼고 계시지만 일단 집을 벗어나고 싶다는 것이 우선이니까요. 외국으로 잠시 나가있는것도 방법이나, 현재 코로나의 상황으로 여의치 않을거에요. 반드시 독립이 필요하고. 경찰에 신고하세요. 한번더 그런식의ㅡ폭력을 휘두른다면 가족이라도 신고하셔야합니다. 폭력은 정당화 될 수 없어요. 아무리 남아 선호 사상이 심하다고 해도 어머니의 태도도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마카님 독립이 최우선이고 그다음에는 심리치료도 받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가족들과 연을 끊을 마음이라면 번호도 이동으로 하지말고 아예 해지하고 신규로 바꾸시고요. 부디 하루빨리 독립하시길 바라요! 용기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mdnjvm (글쓴이)
· 4년 전
@minguinho616 이야기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아무리 두렵더라도 나오는게 맞는거라는 생각에 확신이 들었어요. 집에 있는것 보단 나오는게 훨씬 더 안전할것같아요. 경찰 신고도 어떤식으로 이루어 지는지 알아보고 일단 독립후에 할 생각이에요. 지금으로서는 너무 무서워서 제가 실행에 옮길수있을지 모르지만 말씀해주신대로 심리상담받으면서 용기내보려 합니다! 응원해주시고 용기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일단 독립부터 차근차근 한발짝씩 나아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