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사랑하고 있는 친구가 넘 보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짝사랑하고 있는 친구가 넘 보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o0kk
·4년 전
현재 저는 너무 무기력하고 약간 우울한 상태가 지속되는 중입니다. 나이는 19살, 고3이고요. 학교생활을 할 때 가끔씩 우울해지고 깊은 생각에 빠질 때도 있었지만 워낙 바빠서 그런지 큰 어려움은 없었던 거 같아요. 근데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서 학교도 안 가고 봉사도 못 가니까 좀 많이 상태가 안 좋아요.. 처음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가면 갈수록 피폐해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친구들과 아는 사람들이 더욱 그리워지는 거 같아요. 저는 작년 4~5월쯤부터 봉사를 다니다가 친해지게된 남사친이 있어요. 서로 봉사를 올 날짜를 맞춰서 가려고 문자도 하고 전화도 합니다. 생일선물도 챙겨주고 같이 있을 때면 장난도 치고 친한 사이죠. 예전부터 저는 많이 친해지고 호감 가는 이성한테 푹 빠져서 같이 있을때 졸졸 따라다니고 많이 웃어주고 누가봐도 얘가 나를 좋아하는 건가보다하는 행동들을 많이 했어요. 그 친구도 하는 행동을 보면 저한테 조금은 호감이 있는 거 같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현재 고3이라는 나이에 걸맞게 대학을 가는 게 우선이라고 다들 생각을 하고 있을 거예요. 그 친구는 저보다 공부를 잘하고 서울 쪽으로 대학을 가려고 마음을 두고 있어요. 하지만 전 제 지역에 있는 대학을 가려고 생각중이고 성적도 그렇게 좋지 못해서 자칫하면 못 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힘들고 무기력한데 뭘 할 수 있을까요.. 그래도 공부하기는 하지만 이마저는 그저 그냥 하는 겁니다... 너무나 위로받고 싶은데 그 친구에게 이 얘기를 꺼내면 괜히 짐,피해가 될까봐 우려되고 연애는 꿈도 못 꿀 거 같아요.. 그래서 생각한 게 수능 끝나고 고백하는 건데 그때까지 버티기가 넘 힘든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무기력짝사랑힘듬우울힘들다학업고3연애외로워무기력해일상슬퍼공부고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seok
· 4년 전
수능까지 고백을 기다려야 한다니..견디기 어려울 것 같은데요ㅠㅠㅜ근데 제 생각에는 서로의 학업에 방해되지는 않는 한에서는 연애도 괜찮다고 생각해요.공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때 서로가 위안이 되주고 가끔씩만 얼굴을 본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고크게 공부에 영향을 주는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해요.그정도만 한다면 남사친분도 동의하실 것 같구요.수능까지는 가끔씩 연락을 주고받으면서 가끔 만나고 이렇게 가볍게 연애하구 수능끝나면 본격적인 연애를 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0kk (글쓴이)
· 4년 전
@Wooseok 그렇군요.. 그럼 한번 물어보려는 용기를 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