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너무 가난한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지금 너무 가난한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나중에 커서 무언가가 될수 있긴 할까요? 예를 들어 회사에 들어가서 돈도 벌고 옷,신발 등 내가 지금 누려보지 못하는 것들을 내가 내 돈주고 사는 그런 행복을 나도 느낄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whjed
· 4년 전
충분히 누리실 수 있으세요 사람은 무언가 부족할 때 제 능력을 발휘하고 더 발전한다잖아요 원래 조금 부족하게 태어난 아이들이 그 힘듦을 알기에 더 노력하는 법이에요 😊 행복해져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저도 한때 제가 뭔가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이 갈등했어요. 전 좀 가난하거든요:) 저는 가난이 정말 무섭고 싫은데요, 그 이유가 가난은 사람의 꿈을 작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가난은 큰 꿈을 갖지 못하게 해요. 현실과 타협해서 아주 소박한 꿈을 가지게 하죠. 그래서 어쩌면 저는 우리 사회에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주목받는 이유가 큰 돈을 갖지 못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가난하다고 꿈까지 가난하면 안 된다고 느껴서 밥 먹는 돈, 술자리에 참여해서 노는 돈, 옷 사는 돈을 절약하다보니 어느새 대학 4학년까지 왔네요. 사실 좀 가난해서 대학 졸업 가능 여부에 대해 많이 고민했어요. 그래도 전 무사히 대학 졸업반이 되었어요. 그러니 마카님도 무언가가 될 수 있을 거에요. 지금 마카님을 곤란하게 하는 요인이 자존감의 부족이든, 가난이든, 무엇이든 막상 무언가가 되어야 하는 순간이 닥치면 마카님께서 아주 잘 헤져나가실 거에요. 꿈은 크게 크게 가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