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이 맞는거겠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이 맞는거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오늘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말을 했어요. 요 몇주간 이 말이 나올 줄 알고 있었어요. 그때마다 그걸 잊으려 더욱 진심으로 잘 해줬던것 같아요. 이걸 묻고 싶어서.... 역시 사람 마음이란게 노력으로 되는건 아닌가봐요. 물론 저도 많이 힘들었어요. 알고 있었으니까요. 기껏 외면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진짜 다가오니 아프네요. 아프지 않을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저보다 이렇게 용기 내어말해준 그 친구가 고맙기도하네요. 용기없는 저보다 항상 본인이 하고 싶은걸 말하는 그 친구가 부러워서 더욱 같이 있고 싶었는지도 모르겠어요. 마음 아프지만 이번주 토요일에 만나기로 했는데.. 놓아주어야겠죠???.. 잡으려는건 제 욕심이겠죠?
우울우울해걱정돼괴로워불안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nokk
· 4년 전
아이구... 마음고생이 심하셨겠어요ㅠㅠ 일단 몇주씩이나 고민에 지쳤을 작성자님께 위로의 말씀을 전해요. 음, 제 생각에는... 헤어지는 게 그 상대분을 위한다기보단 작성자님 본인을 위하는 일인 것 같아요. 저도 연애를 하면서 많이 매달리는 편이였는데, 돌이켜 보면 그건 상대를 힘들게 하는 것과 동시에 나 자신의 자존감도 갉아먹는 행동이였던 것 같아요... 상대의 맘에 들려고 어떻게든 내 모자란 점을 찾아내려고 하니까. (물론 제 경우라 다를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이별이 힘들겠지만 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면서 극복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제 의견은 이랬지만, 선택은 작성자님의 몫이니까 결과적으로 작성자님이 좀 더 행복해질 선택을 하시길 바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Bonokk 감사합니다.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셔서요. 토요일에 제 마음이... 제가 어떻게 행동 할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이별이란거 없겠지만.. 좋은이란 단어가 들어가는 무언가가 이루어졌으면 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ongjeonging (리스너)
· 4년 전
사랑한 누군가를 잊을 수 있는 방법은 내가 그사람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었을때 정리가 되더라구요. 이말이 뭐냐면 나를 위한 시간과 나를 사랑해주는게 꼭 필요하다는거애요. 마카님 이별은 늘 힘들고 괴로워요. 어떻게 극복해나가느냐도 당신의 성장이 될겁니다. 놓치면 평생 후회할것같으면 잡으세요. 감정에 솔직해야 나중에 후회 안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jeongjeonging 네! 감사합니다. 토요일이라는 시간이 다가올수록 제 마음이 정해지겠죠? ... 물론 제 마음이 원한다고 할 수 있는건 얼마 없겠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ongjeonging (리스너)
· 4년 전
그렇죠. 마음정리 쉽지 않을거에요. 저는 1년사귄 남자친구를 2년간 정리 못했어요. 내 마음의 정리는 사실 나도 정확히 몰라요 사실 2년이 다되갈때쯤 그친구를 다시 만나게 됐는데 알고보니 저는 이미 그친구를 전부 정리했었고 그때의 나와 그때의 그친구를 사랑했던거더라구요. 다시 잘되면 좋겠지만 잘 안되더라도 시간이 약이고 잘 이겨낼 수 있으니까 너무 상심마세요. 새로운 사랑은 늘 찾아옵니다! 저는 그 이별 이후에 그만큼 사랑 한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했지만 현재 그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어요! 마카님 늘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jeongjeonging 감사해요 ㅠㅠ 자기전에 많은 힘을 얻어갑니다! 굿밤 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pme0424
· 4년 전
헤어지셨나요? 사람마음이란건 노력으로 되는건 아니지만.. 많이 힘들었지만.. 외면했을땐 그만큼 사랑하는마음이 컷으니 외면했던거 아닐까싶어요 .. 만약 여자친구분과 헤어지셨다면...마음잘추스리시고.. 그게아니라면..더후회하기전에.. 잡아주셔야해요.. 정말 헤어지고싶은 사람은..남자든.여자든 이별을말하고..만나기로..약속하게되지 않더라구요... 제가좀 일찍볼껄그랬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