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대.....가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법대.....가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sten2U
·4년 전
안녕하세요. 어렸을땐 꿈이 의사였는데, 커가면서 세상을 바꾸겠다는 야망 하나로 법대를 목표로 하고있는 캐나다 대학생 입니다. 캐나다에서 법대를 갈려면 4년재를 졸업 하고, LSAT시험점수랑 들어갈때 자소서를 보고 뽑히는 방식이예요. 근데 대학에 모든 글쓰는 수업을 들으면... 글을 너무 못쓴다고..... 교수님들이 법대는 이상태로 힘들꺼라고 얘기를 해주셨어요. 전 진로를 의대로 돌리는게 좋을까요...아니면... 아예 다른과로 옮길까요... 도와주세요....
불만이야짜증나힘들다속상해불안해우울해걱정돼괴로워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vop
· 4년 전
글쓰는거 한순간에 바뀌지는 않겠지만 더 노력하시면 나아집니다. 진짜 법대를 목표로 하시면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도전해 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hungry
· 4년 전
저도 저의 진로? 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뭘해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근데 이게 꿈이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최대한 제 길을 좁히지 말고 넓힐려고 했어요. 뭔 말이냐면, 저는 꿈이 없으니깐 생각 해본 직업이 수두룩 해요ㅋㅋ 뭐 it 회사 다닐까, 변호사 해볼까, 통역사 해볼까, 아나운서 해볼까 , 승무원 해볼까, 아님 CPA 해볼까 이렇게 많은 진로를 한번쯤은 생각 해봤고, 이 직업 중 한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제 자신한테 줬어요. 근데 대학교 1학년때 어떻게 알아요, 뭘 하고 싶은지.. 그래서 저는 지금 제가 할수 있는거에는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나중에 진짜 뭔가 하고 싶을 때가 오면, 최소한 지금 제가 하는것들이 걸림돌이 안되게. 아 그리고 저도 미국에 대학 다니는 학생인데, 거기는 어쩐지 모르겠지만, pre requisite courses 모든 정공들이 들어야 하는 classes가 있어요, 여러 classes 들으면서 전공 뭐 해야할지 알게 되거든요, 제가 그랬거든요ㅎ 그리고 clubs 많이 join 하세요!! 전공 선택에 도움 많이 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은 세상을 바꾸고 싶다고 하셨잖아요. 저는 세상을 바꿀려면 어느 정도 자신의 가치관이 확립되어 있고, 무엇보다 담대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무려 세.상.을 바꾸는 일인데, 벌써부터 '아...이건 자신이 없는데...'하고 주눅들면 무엇을 바꿀 수 있겠어요. 소심해지지 말아요. 그러니 마카님 자신의 능력을 믿으세요. 마카님은 할 수 있어요! 교수님들이 마카님의 글을 보고 혹평한 것뿐이잖아요. 몇몇 교수님들의 개인적인 의견에 굴복하지 않으셔도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l2019 (리스너)
· 4년 전
세상을 바꾸는 일이 법대와 의대, 이렇게 이분법적으로 나누어지기는 다소 어려울 것 같아요. 대학의 글쓰기 수업의 점수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그것보다 더 근본적으로 나는 왜 그리고 어떻게 세상을 바꾸고 싶어서 법대에 가려고 하는지 다시 한 번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꿈이 보다 확실해지면, 지금 부족하다 싶은 부분들을 더욱 열정적으로 극복해나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결국 노력하는 자를 이기기는 어려운 법이니까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