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낮은 제가 연애를 해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이 낮은 제가 연애를 해도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onsite24
·4년 전
저는 자존감이 낮아요. 항상 자책하고 죄책감을 달고 살아요. 어제 친구가 남자를 소개해주어서 연락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정말 좋은 사람인 것같고 착한 사람인 것 같아보여요. 하지만 저는 이 사람에게 상처를 줄 것같고 이 사람이 저를 알면서 실망하고 떠나갈 것 같아서 무섭고 불안해요...ㅠㅠ 솔직히 이렇게 연애를 시작한다면 제가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을 까요?? 너무 이기적으로 행동하게 되지 않을 까요..?? 불안하고 무서워요..
도와주세요연애힘들다고민고민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site24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저 때문에 친구가 상처를 받고 싸운 적이 있어요.. 아직도 그 때만 생각하면 제 자신이 살아있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site24 (글쓴이)
· 4년 전
말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잘못해서 무리가 파괴된 적이 있었어요. 한 5개월~6개월 됬는 데 그 친구들은 제 잘못이 아니라고 하지만 저는 아직도 제 잘못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시작해서 싸우게 된 일이었거든요. 그래서 항상 불안해요.. 또 저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일이 생길 것 같아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right
· 4년 전
너무 마음을 무겁게 갖지마세요! 익명님이 좋은분이라서 그런 좋은분이 익명님앞에 나타난거니 내가 상처를 주면 어쩌지?라고 고민하지마세요. 행복한 연애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site24 (글쓴이)
· 4년 전
@AIright 고마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site24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제가 같이 다니던 친구의 뒷담화를 했습니다. 그 친구는 자신이 먼저 이야기 해주지 못했다고 하지만 이건 제가 잘 못 한게 맞잖아요. 저는 그냥 학생이지만 남에게 피해를 줬단 이유만으로도 자책을 했었어요.. 또 똑같은 실수를 할 것 같아서 그래요... 이해를 못해준 건 친구가 아니라 저였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