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 이래도 되는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3이 이래도 되는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05bloom06
·4년 전
지금 고3인데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근데 진짜 책상에 앉으면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계속 딴청 피우게 돼요. 공부해야 되는 걸 알면서도 안 하니까 나 자신이 진짜 쓸모없는 인간 같아요. 그러면서도 재수는 하기 싫고 모순덩어리같은 느낌이에요... 하루하루가 의미 없게 지나가는 것 같고 무기력라고 쳐져서 잠이 안 와도 잠자려고 합니다 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내년에 대학교 들어가서 하고 싶은 것들은 정말 많은데 지금 이 상태가 유지되면 정말 못 이룰 것 같아서 빨리 해결하고 싶습니다.. 뭔가 제가 공부에 열정을 가지고 할 만한 동기를 찾고 싶어요 제발 도와주세요..ㅠㅠㅠ
답답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sh0901
· 4년 전
저도 고3인데 너무 인정이요 ㅠㅠ 공부도 안되고 불안하기만 하더라구요ㅠㅠㅠㅠㅠ 그치만 그럴때일수록 자기 자신을 더 보듬어야 해요 자책과 후회만 하다 슬럼프에 빠져 정말 헤어나오기 힘들더라구요.....매일 자기 자신에게 '오늘도 공부하느라 수고했어'라고 칭찬을 해주세요 제가 아는 유명 강사가 말씀하셨는데 이렇게 생각해래요 우린 이미 수능을 망했다 ! 이미 망하고 신에게 정말 간절히 빌었더니 정말 다시 237일 전으로 돌아 온거라고 그렇게 생각하면 이 237일이 얼마나 소중한 하루하루인지 알게되더라고요 (작심 삼일 이지만...ㅎㅎ) 글쓴이분도 저도 조금만 더 힘내서 어제보다 5분이라도 더 내일도 오늘보다 5분이라도 더 이렇게 차차 공부 시간을 늘려나가봐요 그리고 공부하기전 자기만의 공부 인식을 만들면 좋아요 공부하기전 머리를 묶는다 또는 30초 명상을 한다 이런식으로요 그 특정행동을 하고 난 다음은 바로 공부를 시작하는거에요 그렇게 공부와 휴식의 중간단계를 형성하면 좀더 쉽게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되더라구요 그리고 유튜브에 같이 공부해요 같은 영상 틀어놓고 하시면 좀더 딴짓을 덜하게 되요 앞에 이분은 공부 하는데 난 뭐하는 짓이지 하고 다시 눈은 책으로 돌아게 된답니다 그리고 너무 공부가 안될땐 그냥 책상에서 나와 다른곳에서 쉬세요!같은장소에서 공부외 휴식을 같이 하게되면 좀더 집중하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쉴때와 공부할때의 공간을 분리해주세요 저도 진짜 요즘 힘든데 우리같이 힘내봐요 미래에 더 나은 내가 되려면 오늘의 나를 희생할수 있는 용기가 가장 필요한것같아요 우린 할수있어요! 화이팅 !! 나도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05bloom06 (글쓴이)
· 4년 전
@lsh0901 ㅠㅠㅠ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확실히 집은 나른해지기 딱 좋은 장소에요. 간식도 가득하고, 티비도 있고, 이불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반려동물까지 있잖아요. 그래서 현재 수험생 친구들이 정신적으로 더욱 소모될 것 같다고 생각해요. 전 재수는 2가지 조건 중 한 가지 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첫 째, 집안의 재력이 허락될 것. 보통 재수를 하고 싶으면 기숙학원으로 많이 가더라고요. 확실히 같이 공부하는 친구들을 보면 많이 자극받으니까요. 그렇지만 이러한 재정적인 여건이 안 된다면 두 번째, 하루에 공부를 최소 10시간 이상씩 할 자신이 있어야 해요. 학원 강사는 필요한 부분만 딱딱 집어주죠. 하지만 독학을 하면 아무도 집어주지 않아 스스로 깨우져야 해요. 그래서 더 많이 공부해야 하고요. 만약 이 두 가지 중 한 가지 이상 여건이 안 된다면 지금 열심히 공부하시는 게 맞아요(제가 고3 현역 시절에 그랬거든요. 전 독하게 재수를 할 자신이 없었어요😭). 제가 마카님의 공부 의욕을 어떻게 끌어올릴까 고민해봤어요.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주위에 마카님께서 가고 싶으신 대학교 간판을 다 떠벌리고 다니시는 거에요. 가족, 친구, 선생님 등 전부요. 그러면 말의 책임감을 느껴서라도 공부하게 될 거에요. 그리고 '네가 거길 어떻게?'라고 무시하는 듯 한 말을 들을 때면 오기가 생기겠죠. 두 번째는 유튜브의 힘을 빌리는 건데요. 혹시 '강성태'라는 유투버를 아시나요? 제가 마카님을 위한 유투버를 찾아보니 이 분만한 분이 없는 것 같아요. 대학생인 제가 이 유투버의 쓴소리를 봐도 뼈맞는 기분이거든요. 한 번 공부 관련 쓴소리 영상을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5bloom06 (글쓴이)
· 4년 전
@ghptua59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