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전 어떻게 해야 하는게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늘부터 전 어떻게 해야 하는게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apunZE1
·4년 전
아빠와 엄마가 이혼을 하시면 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두 분이랑 다 사이가 좋고 두 분 모두에게 폐가 되고 싶지 않아요. 조만간 이혼하실 거라는걸 알고 있었지만 막상 닥쳐오니 모르겠어요. 저는 두 분이 이혼을 하셔도 아빠집에서 잤다가 엄마 집에서 잤다가 하려고 했거든요. 근데 법적으로 이혼을 하시게 되면 저의 법적보호자는 한분만 되시는거고 그렇게 되면 제가 어른이 되기 까지는 제가 공부하고 학교가고 등등 많은 비용을 혼자 부담하셔야 되는 상황인거예요. 제가 기숙사를 다녀서 알바를 할 수도 없고 돈을 모으고 싶어도 불가능한 상황이예요. 또 동생이 있는데 동생이 저를 따라서 오면 2배로 부담하시는 거잖아요. 두 분이 이혼하시는게 슬프고 사실 가능하다면 안하셨으면 좋겠지만 이건 부모님의 이야기이니 제가 싫다고 안하는건 아니러고 생각해요. 그럼 전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돈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이나 제가 지금 취해야 하는 행동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많이 불안하고 힘든 하루를 보내고 계시네요... 제가 그쪽 분야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어서 전문적인 조언을 드릴 수 없는게 안타깝네요.. 다만 어디로 가든 법적으로 양육비를 두분 다 분담해야 할 거에요. 한 분에게 모든 부담이 가진 않을 것 같아요. 이혼을 했다고 자식과의 연이 끊어지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현재 고등학생..인걸로 보여지는게 맞으실까요? 공부가 최우선이지만 현실적으로 어떤 이유 때문에 경제적인 상황이 많이 열악해졌을 때에는 돈을 버는 건 좋은 선택지 인 것 같아요. 주말 알바를 하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마카님 동생이랑 똘똘 뭉치세요. 그 난관을 함께 헤처나갈 수 있는 건 동생뿐인 것 같아요. 동생 잘 보살펴주시고, 마카님 자신도 꼭 잘 보살펴 주셔요. 결혼하면 40퍼센트 이상이 이혼을 한다고 해요. 이혼이 마카님 잘못도 아니고 이혼이 범죄도 아니니까 혹시나 마카님 스스로를 탓하거나 그걸로 자신감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고 하루빨리 마카님이 걱정하는 경제적인 부분에 대해 고민이 해결되시길 기도할게요. 마카님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리스너)
· 4년 전
제가 고3때 부모님이 이혼하셨는데 떨어져 지낸건 고2때부터였어요! 음... 마카님이 글로 써주신 내용을 여러번 읽었어요 그때의 저랑 비슷한 부분이 많은 글이어서 그랬기도 하고 올러주신 사연에 감정이입이 됐거든요 법적으로 두 분이 갈라지시면서 경제적으는... 솔직히 많이 힘들었어요 제가 당시엔 미성년자여서 알바 구하는 것도 쉽지가 않고 제 밑으로 동생이(5) 많아서 엄마 혼자 일곱 식구를 건사하기엔 너무 부담되는... 숫자라... 수능을 포기하고 공무원 시험을 보는게 어떻겠냐는 얘기도 들었는데(강요는 아니었어요) 저는 끝끝내 고집을 피워서 지원해준다는 것(공시 준비)도 마다하고 수능 공부를 했어요 수능날 직감으로 그동안 본 시험 중에 제일 못 봤을 것 같다는... 점수가 처참하게 나오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예상 그대로 점수가 너무 낮게 나와서 스스로한테 실망을 많이 했어요 사담이 너무 길었죠...! 돈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은 사실 저도 잘 몰라서 답하기가 어렵고 음 마카님 지금. 현재 나이에 맞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취해야 되는 행동/할 수 있는 일들은 진짜 뻔하고 단조로운 얘기지만 공부를 해서 장학금을 받는 것. 될 수 있고 하고 싶은(도전) 마음이 간절하다면 4년 전액 장학금을 목표로 도전해보는 것도 어떨까 싶네요 저는 대학교 들어가고 나서야 공부에 눈을 뜨고 재미를 붙였거든요 교수님께 칭찬도 자주 듣고 초반엔 성적에 못 미쳐 가지 못한 학과 생각애 침울하게 지내다가 마음이 맞는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학교생활도 적응이 돼서 전체 5등 안에 든 적이 있어요! 학교에서 운영하는 장학금 제도/재단이랑 시 또는 군/각종 지자체별로 장학재단이 운영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아쉽게 학교에서 주는 성적장학금은 못 받았지만 시에서 주는 장학금을 받아서 여윳돈이 생긴 적이 있어요 너무 뻔한 얘기를 하는 것 같아 죄송하네요ㅠㅠ 서툰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리스너)
· 4년 전
@ourhappyday 진짜 멋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