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친구관계에서 돋보이는 게 없고 그냥 아무존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자퇴|검정고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una06
·4년 전
제가 친구관계에서 돋보이는 게 없고 그냥 아무존재도 아닌거같고 그냥 한마디한마디 할때마다 얘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고민하고 친구가하는 한마디한마디에 무슨뜻으로 그런 말을 했을까 작은 말에도 하루종일 생각하고 울고 하는 데 너무 힘들어요. 이제 중2돼는 데 자퇴를 할지 말지 고민이예요. 하고싶어도 아빠가 엄해서 해도 됀다고 안할거 같지만 자퇴가 너무 하고싶어요. 자퇴를 하면 좋은점 그리고 안좋은점 검정고시 방식 방법 그리고 아빠한테 어떻게 설득하면 좋을지. 저혼자 생각하려니 생각이 안나고 잠도 잘 안오고 공부도 잘 안돼서 글 남겨봅니다.
스트레스걱정돼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mdledang
· 4년 전
자퇴를 하면 좋은점은... 시간이 많아진다는것이고 안좋은점은 일찍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거에요. 뭐든지 스스로 하는게 때론 좋게 느껴질때도 있었지만 누구도 방법을 제대로 제시해주지 않아서 혼란스러울때도 많았어요. 부모님이 반대하신다면 그건 자식이 힘든길을 걸을까봐 걱정스러운 마음일거에요. 사회에 나가서 계속 마주치는 사람들이랑 그 시절 친구들은 많이 다를거에요. 더 차갑고 무섭게 느껴지기도 할거에요... 사회생활은 좀 더 냉혹하거든요. 좀 더 친구들을 믿고 자신감을 가져보는게 어떨까요? 돋보이지 않는것도 장점일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