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귀기만 하면 호감도가 떨어집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결핍|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귀기만 하면 호감도가 떨어집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ChungpodoSatang
·4년 전
욕하실 거면 나가주세요 진짜 심리적으로 힘듭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처럼 들릴 수 있지만 진짜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항상 제가 먼저 좋아해서 사귀게 됬는데 처음에 그 사람을 짝사랑할때는 그 사람이 너무 좋더니 점점 썸을 타게될수록 호감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다가 어느 한쪽이 고백을 하면 순간적으로 호감도가 뚝 떨어져 상대방이 더이상 호감가지가 않습니다. 이때 사귀게 된다고 해도 마음이 없으니 금방 헤어지고요. 원래 썸이 연애보다 좋다고들 하지만 이정도로 호감이 아예 없어지는 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호감이 뚝 떨어지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페이스북에서 본 글에는 애정결핍과 관련이 있다는데 정확이 제가 이러는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저도 제가 쓰레기인거 알지만 이러는 걸 고치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답답해스트레스받아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k99
· 4년 전
저랑 똑같은 증상이시네요. 저의경우로 설명드리면 첫사랑 때문이라 생각하고있습니다. 너무 강렬하게 사랑했기에 잊지못하고 다른여자와 비교하게되어 쉽게질리더라구요.. 지극히 저의생각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rhappyday (리스너)
· 4년 전
저랑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댓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연애를 길게 하는 편이 아니거든요 음... 연애를 할 당시에는 잘 몰랐는데 끝나고 나니까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왜 더 가까워지는걸 싫어하지 나는? 두려워하는건가... 서로 좋아하고. 내가 더 좋아하거나. 고백 받아서 사귄건데 왜 그런 마음이 들 때가 많은걸까 하고요. 여러 생각끝에 이런 결론이 나왔어요 누군가를 알아가고 친해지고 가까워지고 싶으면서도 한편으론 불안해하는구나... 이런 생각/마음이 드는건 이 사람이 나를 알면 멀어지려고 하지 않을까? 나에게 실망하거나 다른 여러 이유로 나를 아프게 하진 않을까? 불안함. 두려움. 무서움에서 비롯된 거구나...! 실제로 저는 애착유형☞불안회피유형이거든요! 그래서 친구/지인/사귀는 사람과... 관계를 시작할 때 친해지는 과정 등등에 스스로 이해가 안될만큼 여러가지 생각도 들고 회피하고 싶다. 더 가까워지고 싶지 않다. 이런 생각이 들었구나...!! 그런 저 나름대로의 통찰?!을 하게 됐어요 내가 도대체 왜 이러나... 스스로 이해가 안될만큼 힘들어하던 다음에서야 제가 관계를 대할 때 늘 불안해하고 조마조마해한다는 걸 알았어요😂💧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툰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것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k99
· 4년 전
@ourhappyday 정말 좋은글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ungpodoSatang (글쓴이)
· 4년 전
@ourhappyday 좋은 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