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게 금방 질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모든게 금방 질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0대인 사람인데요. 모든게 금방금방 질려서 꾸준한걸 못해요. 성공한 사람들 보면 꾸준히해서 목표에 도달하는데 열정적인 마음을 가져도 금방 식어요ㅠㅠ 간절한 마음을 가지려고 해도 무기력해져요. 이것저것 영화도 보고 자극 글귀도 읽고 슬픈생각을 해도 무기력해져요. 남들도 그러는거 알긴 아는데 스트레스네요. 예를들어, 애인을 사귀면 100일가면 오래간거구요. (똑같은 카톡, 전화 내용.. 데이트가 지겨워져요) 운동도 3개월에 한번씩 종목을 바꿔요. 공부도 일주일계획 세우면 3일 하고 나면 지쳐서 못해요. 지금은 취준생이라 공부해야하는데 며칠 꾸준히 책상에 앉아있다가 어느순간 심장이 빨리뛰고 머리가 하얘지고 집중이 하나도 안돼서 앉아있는거 자체가 힘들어요. 제가 간절하지 않은걸까요? 어떻게 하면 간절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저도 열정적으로 살고싶어요.
의욕없음공허해스트레스받아우울해지루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mmet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이 집중하시는데 어려움을 주는 어떤 요소가 있으실까요? 저도 무기력할때가 가끔씩 있는데 그럴 때마다 너무 많은 양을 시도하기 보다 오늘 해야 할 일에서 내가 할수 있는 정도의 양을 정해놓고 실천하려고 해요. 방해요소가 될 수 있는 것들은 최대한 정리하여 주변에 신경이 분산되지 않도록 하고 중간중간 휴식 시간도 꼭 주도록 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을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요?? 일찍 일어나 간단히 체조나 30분 산책을 하고 와서 오늘의 일정을 시작하는 등 마카님의 상황과 시간에 맞게 잘 조절하셔서 실천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더 무기력하신 마카님들이 많이 계신데 힘내셔서 마카님만의 하루를 채워나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