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은 고등학교가 생겼어요. 그곳에 가려면 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가고 싶은 고등학교가 생겼어요. 그곳에 가려면 내신 성적이 꽤 좋아야 해서, 공부를 잘해야 해요. 그래서, 제 나름대로 '공부 해야지' 하는데, 그렇게 생각한 만큼 행동으로 보여주지 못하고, 계속 딴짓하게 되는 자신을 보면, 우울해지고 다 포기하고 싶어져요. '결국 내 의지는 이 정도 밖에 안된거구나' 하는 생각 때문에 좌절감이 들기도 하고요. 자기 스스로 하는 공부뿐만 아니라 학원 숙제도 마찬가지에요. 할 때는 집중해서 해야 하는데 공상하게되고, 집중을 잃어가는 제 자신이 원망스럽기까지해요. 지금까지 여러번 숙제를 제때 제출하지 못해, 학원 선생님께 꾸중도 듣고 결국 엄마 귀에도 들어가, 야단치시는 것도 꽤 되었어요. 그렇게 계속 실망시키게 되어서 죄송한 마음만 가득하네요. 어쨌거나 저쨌거나, 결국 이런 게으르고, 나약한 마인드를 변화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조언 부탁드려요. 일시적으로 마음 한 번 나아지는 글보다는 현실적이고 더 와닿는 조언이면 감사하겠습니다.
힘들다혼란스러워답답해걱정돼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의욕없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BREAD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저도 예전에 마카님과 같은 경험 , 생각을 한적이 있어서 마카님의 글에 더 공감이 가요 그럴때 전 저의 목표를 세운 기억이 있네요 작은거 하나라도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그걸 해냈어요 하면 내일이 편하다거나 , 나에 대한 뿌듯함 성장한 느낌이 있다 , 날 위해 노력해주시니깐 나도 노력하자 라는 작은 이유로 시작했던것같아요 이루기 위해 차근차근 공부하는 시간을 늘려나가다 보면 어느새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처음엔 , 그리고 나중에는 물론 잠시 또 똑같이 돌아가는 날들이 있었지만 잠시 쉬는시간을 준거라고 생각하고 다시 다짐했어요 힘들순 있지만 하다보면 자신에 대한 짜증이나 나는 왜 이러지 라는 감정은 점점 사라진것같아요 마카님도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건 어떨까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OBREAD 한결 어떻게 해야할지 마음정리가 된 것 같아요. 앞으로는 써주신 글처럼 더 유연하게 생각하고 실천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ee (리스너)
· 4년 전
목표가 비슷한 친구들을 사귀어 보는게 어떠세요? 어릴 때 좋은 친구는 정말 좋은 자산입니다. 서로의 공감대를 이해하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는 그 나이 때만 할 수 있는 경험입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외고를 진학했는데요, 중학교 때 혼자 공부해도 그렇게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실 공부하는건 혼자서 하는게 최고인데요, 일상생활을 좀 더 타이트하게 살고 싶으면 목표가 비슷한 친구를 사귀고, 부모님께 부탁을 드려서 공부를 위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 목표한 것을 달성하면, 더 큰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것이 점점 더 쉬워져요. 할 수 있으니깐 힘내시고!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