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내가 살아있는게 더 좋은걸까? 난 아직도 밖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정말 내가 살아있는게 더 좋은걸까? 난 아직도 밖에 나가고 사람이랑 얘기하는게 무서운데. 미래가 보이질 않는데 정말 내가 사는게 맞는걸까? 하루라도 빨리 죽는게 더 좋지 않을까? 내가 살아있으면 상황이 악화되기만 하는거 아닐까? 진짜로 내가 그냥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아? 난 그렇게 생각 안해. 뭔가를 해야하는데 다 무섭다. 할 수 있을 것 같지가 않다. 매일매일 아침에 눈을 뜨지 않았으면 한다. 사고로 죽었으면 좋겠다. 아무것도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그냥 숨만 쉬는 수준인데 진짜 내가 이렇게 존재해도 되는거야? 난 아니라고 생각해...집안 사정이 안좋은게 눈에 보이는데도 여전히 아무것도 못하고있는 내가 너무 싫다. 얼른 없어지고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rsaries123
· 4년 전
... 저도 마카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많이 힘드시겠어요ㅠㅠㅠ 지금 당장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그런 자신이 도움이 안되는 것 같고... 그런데 주위 상황은 안 좋아지고ㅜㅜ 저도 이런 경우를 겪고 있거든요... 같은 상황기에 도움드리는 말을 한다는 게 조금 우습기는 하지만,, 제가 읽고 조금은 도움받은 책이 있어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스물 아홉살 생일, 나는 일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인데요, 저도 맨날 죽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렇지만 죽을 용기가 없어서 하루하루를 허송세월로 보내고 있었죠. 물론 지금도 크게 달라진 바는 없지만, 순간이더라도 이 책을 읽고 용기를 얻거나 힐링을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적어도 저 책을 읽고 있을 때의 저는 잠깐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