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직장
ddrl
2달 전
뒷담화 습관
저는 늘 일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뒷담화를 하는 습관이 심한거 같아요.겉으로는 두루두루 잘지내는데, 자꾸 뒷담을 하게 됩니다. 이유는 잘난척 하는게보기싫고 자꾸 제 인생에 훈수를 두는 사람들 또는 일을 못하는 상사 또는 동료입니다. 저도 완벽한 인간이 아니면서, 왜자꾸 뒷담을 하는지 제 자신이 싫습니다. 유치하고, 심지어 오늘은 없는줄 알고 씹었던 사람이갑자기 나타나서 들키자 민망하고 부끄러워 안절부절 하는 제 자신이 *** 같기도 하구요. 그와 동시에 뭐 그사람이 그렇게 행동한게 내 기준에선 싫어서 떠든거라고 자기 합리화도 하구요 그와 동시에 그사람이 거기있던걸 안 대화상대는 왜 나한테 얘기를 안해준건가 이 사람도 날 싫어하나 이런생각을 하면서 상대방의 진실이 궁금해 자꾸자꾸 너도 나처럼 싫지 라는 얘기가 듣고싶고 확인하고 싶은것처럼 자꾸 저는 뒷담화를 합니다. 이런 제가 너무 싫습니다.
부끄러워답답해불안콤플렉스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3개
xormrthsu94
2달 전
뒷담이 안좋은 거라는 걸 알고계셔서 다행이신것 같아요.. 뒷담을 안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을 믿지 못하고 작은 말과 행동에 대해 신경쓰다보니 그러신듯 합니다. 타인이란 참 버거운 존재이죠. 그런데 뒷담이란게 그사람에게 잘못을 짓는 일이기도 하지만 글쓴이님을 더 힘들게 하는 일이 될거에요.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 자체가 참 힘든거잖아요. 싫어하는 사람에게 조금 무심해지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신경쓰도록 해보세요. 좋아하는 사람이 없다고 느껴지셔도 본인의 마음을 위해 좋아하는 점을 찾아내보세요. 당신의 마음이 사랑과 이해심으로 가득 차서 맘 편하게 지내시면 좋겠네요.
글쓴이
2달 전
@xormrthsu94 감사합니다~
grommet 리스너
2달 전
뒷담화가 좋지 않은 것은 알지만 반복되면서 습관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위의 마카님의 말씀처럼 타인의 말과 행동에 신경을 집중하시는 것을 일과 마카님에게 온전히 집중시켜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