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인스타를 하는데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박탈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인스타를 하는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ayley0615
·4년 전
팔로워 수 100명은 기본으로 넘기는 친구들이 부럽네요ㅠㅠ 좋아요 수도 훨씬많고.. 제 친구 중에 1,000명 넘어가는 친구도 있어요ㅜㅜ 저는 80명밖에 못넘겼는대ㅠㅠㅠ 실패한 인생인거같아요... 왠지모를 상대적 박탈감이 들기도하고..
질투나부러워우울해공허해외로워콤플렉스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저도 sns를 하고 있고, 또 제 친구들도 많이들 하고 있어서 마카님께서 어느 부분에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시고 우울해하시는지 조금은 알 거 같아요. 그게 참 별 거 아닌 거 같아도 특히 친구 중에서 팔로워가 많은 친구가 있으면 괜히 내 계정이 더 작아보이고 의미 없어 보이고 그럴 수 있을 거 같아요ㅠㅠ 사실 저는 비공개 계정에다가, 서로 얼굴 알고, 그 중에서도 서로에게 좋은 감정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 사람들과만 팔로우를 맺었어요. 그러니 당연히 팔로워수가 공개 계정인 친구들에 비해 적죠. 인스타그램은 정말 어찌 보면 항상 좋은 상황에 놓인 사람들만 있는 거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고, 또 정말 숫자로 보이는 것만이 다일 때도 있고 그렇죠. 저는 지금 만약에 현실 친구 5명을 얻을래, 인스타 팔로워 5000명을 얻을래? 라고 묻는다 하면 당연히 현실 친구 5명을 선택할 거 같아요. 왜냐하면 그 5000명 중에 제가 정말 힘들거나 좋은 일이 생겼을 때 망설임 없이 털어 놨을 때 진심으로 축하나 위로를 해 줄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특히 인스타 팔로워수는 진짜 보이는 게 다입니다.. 인스타에서만 유명한 분들이 만약에 일반인 팔로워에게 힘든 일을 당해서 도움을 요청한다면 자기 일인양 진심으로 도와 줄 사람이 정말 그 팔로워의 수만큼 다 나올 수 없을 거예요. 그리고 인스타 팔로워가 많다고 해서 좋은 점도 있겠지만 나쁜 점도 있다고 생각해요. sns 자체가 소문도 빨리 돌고 보는 사람도 있고 언제나 실수와 논란이 발생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그런데 그 많은 사람들의 눈을 매번 의식하고 신경 써가면서 내 계정을 관리하려면 정말 힘들고 현실에서의 인간관계보다 더 스트레스를 받을 거 같아요. 일반인들이 잘못했을 때보다 연예인들이 잘못했을 때 더욱 많은 비난을 받고 하는 것도 어찌보면 개인의 인생을 놓고 보면 안타까운 일이라 할 수 있지만 또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람일수록 더욱 행동과 말을 조심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 했기 때문일 거예요. 속상하고 부럽고 우울한 마카님의 감정은 정말 이해가 됩니다ㅠㅠ 하지만 인스타그램속의 마카님보다 실제 현실 세계에서의 마카님이 훨씬 더 멋있고 진정성 있고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또 마카님의 한 번 주위를 둘러 보면 실제 현실에서 마음이 잘 맞고 내 이야기를 잘 들어 줄 사람들이 꽤 있을 거예요! 그 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게 어떨까요?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yley0615 (글쓴이)
· 4년 전
@Naeganumoojoa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덕분에 조금이나마도 위로가 되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eganumoojoa (리스너)
· 4년 전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ckck193
· 4년 전
에이 인스타로그러지마세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yley0615 (글쓴이)
· 4년 전
@dickck193 너무 부러운걸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