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된 우리는 항상 선택을 해야 합니다. 어떻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andie7
·4년 전
어른이 된 우리는 항상 선택을 해야 합니다.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어떤 길을 택할 것인지 등등. 수많은 선택, 갈등, 고뇌, 고통 등 속에서 우리의 앞길을 정합니다. 모두가 잘되고 원하는 길로 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이건 정말 꿈 같은 일입니다. 누군가는 노력의 결실을 얻고 좋은 길로 나***만 누군가는 좌절하고 안 좋은 길로 나아갑니다. 잘못되고 좌절스러운 결과를 얻었을 때 우린 고통스러워하며 절망합니다. 거기서 자학을 하거나 길을 잃고 방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살기보다는 죽음을 노래하면서 나아갈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과거의 어리숙한 자신이 스스로의 앞길을 망쳤을 수도 있고 상황에 막혔을 수도 있고 환경과 주변사람 때문에 좌절하고 실패했을 수 있습니다. 하찮은 위로따윈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거 잘 압니다. 그냥 하고 싶은 말은 일어나서 다시 달려가세요. 상처받고 무너져도 일어나서 달리세요. 원망도 많이 했을거고 울기도 많이 울었을 거고 상처도 많이 받았을 거예요. 만족하지 못하는 상황과 결과를 얻었을 때 스스로에게도 자괴감이 들고 괴로울 수 있고 주변사람들의 따가운 말들과 시선 그리고 아무 생각없이 하는 결과에 대한 차가운 말들이 우리의 마지막 자존심마저 찢어버렸을 수도 있을거예요. 주변에 내 말 들어줄 사람이 없나요? 날 이해해주는 사람이 없나요? 하루하루를 혼자서 무섭게 맞이하나요? 제가 하고싶은 말은 무너지지 마세요. 두 눈을 떠서 하늘을 바라보고 두 발로 땅을 짚으면서 앞으로 나아가세요. 상처받고 후회와 자학에 젖어온 날들을 보상해줄 수 있는 사람은 자신밖에 없어요. 힘든 시간 동안의 괴로움과 흘린 눈물의 보상을 받게 해줄 사람은 자신밖에 없어요. 숨이 붙어있는 한 기회는 있습니다. 좌절과 자학 속에서 누군가는 극복하고 누군가는 그 속에서 점점 썩어갑니다. 전 당신이 어떤 상황인지 어떤 고통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의 좌절스런 결과와 상황을 당신이 극복하고 더 강하게 일어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당신도, 저도, 우리 모두에게.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실망이야괴로워공허해무기력해슬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74 (리스너)
· 4년 전
상처받고 후회와 자학에 젖어온 날들을 보상해줄 수 있는 사람은 자신밖에 없어요, 라는 말이 너무나 와닿네요. 우리 자신에게 보상해줄 게 있다면 망설이지 않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어요. 좋은 글을 보고 넘치는 위로를 받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