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생각에 사로잡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쓸데없는 생각에 사로잡힘
커피콩_레벨_아이콘eple7713
·4년 전
재수를 하고있는 학생인데요 상황이 말하자면 되게 애매한데 하여튼 그 때 일이 자꾸 생각나서 분노가 치밀어올라요. 그래서 그 생각 안하려하는데 생각이 자기 맘대로 되지않잖아요. 이게 씻고 다른데 집중할때는 안나는데 공부할때 유독 그러는거같아요. 그래도 공부는 날마다 열심히해서 12시간 이상씩은 했는데 그 일이 떠오를까봐 생각을 부여잡는 느낌으로 공부를 하는거같습니다.이게 1달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건 슬럼프도 아니고 하루이틀 쉬어준다고 되는문제도 아니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아직 독기가 가득 안차서 그런거겠죠?좀 더 독해야겠죠...?쓴소리나 효과적인 조언좀 해주세요
강박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어떤 일을 떠올리지 않기 위해 계속 자제하면 더욱 잘 생각나요. 일단 마음 속으로 항상 'xxx, 너 오늘도 그 때 일을 떠올리면 안 돼.'라고 다짐하는 상태잖아요? 이렇게 다짐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그 때의 일'을 스스로 신경쓰고 있다는 증거가 돼죠. 차라리 3일 정도 날을 잡고 그 때의 일을 마음껏 떠올려보는 건 어떠세요? 마음 편하게 그 때의 일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다음에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편이 더욱 좋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내가 왜 이 기억에 몰두하고 있는지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 거죠. 그 때의 일이 '창피'해서 계속 떠오르는건지, '억울'해서 떠오르는건지 등 근본적인 문제점을 탐구하는 거에요. 재수생이시면 안 그래도 숨 쉬는 것만으로도 힘드실텐데, 예전의 안 좋은 기억까지 재생되고 무엇보다 현재 국가 상황도 좋지 않아 많이 버거우시겠어요. 밥은 드셨어요? 아직 수능은 '많이' 남았으니까 걱정마세요. 이미 날마다 12시간 이상씩 공부하시니까 원하는 대학교 가실 수 있으실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ple7713 (글쓴이)
· 4년 전
@ghptua59 정말 현실적이고도 따스한 조언 감사드립니다...제가 제일 원했던 답변인것같아요ㅜㅠ밥 드셨냐는 말이 왜 이렇게 고마***...사실 제가 고시원에서 혼자 살고있거든요..!조언 잘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ptua59 (리스너)
· 4년 전
제가 잠 자다가 마카님 미래를 살짝 보고 왔는데, 대학교 수업 끝나고 벚꽃 구경 하러 가시더라고요. 지금보다도 더욱 행복해보이시더라고요:) 다 잘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