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가 깨진 연애 계속해도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신뢰가 깨진 연애 계속해도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ndus3315
·4년 전
안녕하세요 24살 여대생입니다. 저는 3년째 남자친구와 연애중입니다. 저와 남자친구는 성격적으로 잘 맞는부분이 많아 함께있으면 항상 즐겁고 시간가는줄 모르며 연인이자 베프로 지내왔습니다. 때로는 가족보다도 제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해주기도 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한순간에 깨져버리고 말았습니다. 어느 날 저희 아빠께서 건강검진 도중 식도암4기 판정을 받으셨습니다. 저에게는 하늘이 무너지는것 같은 충격적인 소리였어요 그리고 그렇게 저는 2주간 패닉에 빠져 아무것도 할수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남자친구에게 더 많이, 깊게 기대게 되었죠. 하지만 남자친구는 얼마안가 저에게 더이상 마음이 가지않는다며 이별을 통보했고 저는 아빠의 투병과 남자친구와의 이별 모든것을 감당해야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차인 후에도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해 남자친구에게 계속하여 전화와 카톡을 하였고, 남자친구가 회사에 출근해 있는 사이에 막무가내로 남자친구의 자취방에 찾아가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찾아간 남자친구의 자취방에서 여자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여자 화장품과, 립스틱 뭍은 담배꽁초들.. (콘돔은 없었어요..ㅠ) 그렇게 남자친구의 자취방에 여자가 들락날락 거린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전 큰 상처를 입고 하루하루 눈물로 보낼 수 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그로부터 약 한달 후, 남자친구로부터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많이 그립다고, 보고싶다고, 자기에게 돌아와 줄 수없겠냐고.. 자기가 집에서 재워준 여자랑 아무사이도 아니였으며, 그냥 친한 회사 동생이었을 뿐이라고, 저랑 헤어지고 너무 적적해서 불렀을 뿐 단 한순간도 여자로 느낀적이없다고.. 그리고 그렇게 저는 남자친구를 다시 받아주었고 그렇게 저희의 연애는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 연애할때와는 다른 알 수없는 불안감과 분노가 저를 휘감았고, 사귀면서도 자꾸 이 사람과 이집에서 이랬겠지? 그 여자랑 잘해보려고 하다가 잘 안되서 나한테 왔나? 하는생각들이 나서 화가 납니다.. 남자친구와 다시 사귄지는 벌써 6개월정도 되었으며 남자친구는 이전에 사귈때와는 비교가 되지않을 정도로 너무 잘해주고 다정 합니다..진짜 세상 이런사람 없겠구나 할정도로요.. 저도 그렇게 마음이 다시 열려가고 남자친구를 많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문득문득 과거에 집에서 재워줬던 여자생각이 나서 너무 화가납니다. (남자친구 말로는 3번정도 집에서 재워줬데요.) 제가 남자친구의 과거 잘못 모두 이해해주고 만나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이사람 과는 이미 깨져버린 연애일까요..
트라우마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이 가장 힘들 때 남자친구는 이별을 택했네요. 다시 사귀고 계시지만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군요. 조금은 냉정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헤어진 기간에 여자를 집에 들인 것은 딱히 남자친구의 잘못이라고 하기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가 다시 사귀자고 했고 짧은 기간에 여자를 집에 들인 것이 화가 나지만 탓을 할 수는 없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때, 그 여자의 존재에 대해서 알고 다시 시작한 연애인데 잊고 넘어가느냐 마냐는 마카님이 선택해야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마카님도 남자친구를 좋아하고 남자친구도 마카님께 잘하는 상황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람을 핀 것은 아니지만 쉽게 받아들이기 힘든 여자의 존재를 기억에서 지울 자신이 없다면 끝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우선은 더 사귀셨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여자를 집에 들였으니 아예 마음이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지금은 마카님과 있고 마카님께 잘하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