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2달 전
락스냄새를 맡으면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살인충동이 느껴져요.
화장실을 청소하고나면 나는 그 특유의 락스냄새? 수영장 냄새같은걸 맡으면 자꾸 심장이 두근거리고 살인충동을 느껴요. 시체에 락스를 뿌려보거나 사람에게 먹이는 제 손이 락스때문에 따가워진 그런 상상들과 생각이 들어서 고민이에요 전 그런 생각은 하고싶지않은데 자꾸 떠올라서 자해도 하는데 어쩌면 좋을까요.. 부모님에게는 말 못할 고민이에요....
불안해괴로워걱정돼혼란스러워무서워
전문상담 추천 5개, 공감 11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2달 전
락스 냄새를 맡으면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살인충동이 느껴져요.
#락스냄새 #심장이두근거림 #살인충동 #뿌리고먹이기 #신경정신과 #심리상담 #도움요청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락스 냄새를 맡으면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살인충동 및 여러 가지 상상들이 들어 자해를 하게 되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걱정이 되신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일반적으로 락스 냄새를 오랫동안 맡게 되면 두통이나 어지러움, 메스꺼움, 인후통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락스와 관련하여 트라우마(정신적 외상)가 있지 않고서는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은 그리 흔한 증상이 아니라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살인충동을 느끼게 되는 경우는 아주 이상 징후라고 보아야 될 것입니다. 무엇 때문에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살인충동이 일어나게 되는지 심도 깊게 살펴보아야 그러한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체에 락스를 뿌리거나 사람에게 먹이는 것, 자해하는 것 등도 정상적인 범주를 벗어난 경우라고 보아야 될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어떠한 이유로 인해 락스와 그 냄새가 살인충동, 뿌리고 먹이는 것 등으로 연결이 되는지 알아야만 그러한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자해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아보셔야 됩니다. 우선 신경정신과에 가기가 어렵다면 심리상담소를 찾아 상담을 받아 보시고, 그곳에서 상태가 심하다고 이야기를 한다면 그 때 다시 신경정신과에 가고 되니, 무엇보다도 지금의 상태가 혼자만의 고민으로 끝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아마 마카님이 걱정하시는 것처럼, 부모님에게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의 문제라는 것은 그만큼 심각하다고 본인 스스로 느끼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니 혼자 도저히 헤쳐 나갈 수 없다고 판단되시면 빠른 시간 안에 부모님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 마카님을 직접적으로 도와주지는 못하더라도 병원이나 상담소 등 전문가를 알아보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에서는 충분히 잘 할 수 있으니 꼭 늦지 않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혹여나 마카님의 상태가 점점 안 좋아져 남을 해치거나 자해를 하는 것이 심하게 되면 이전으로 돌아가기가 아주 어렵기에 빨리 본인이 감당이 안 되겠다고 판단되시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altmzla12
2달 전
저도 가끔 칼로 누군갈 찌르거나 그런 상상을 하게될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내가 왜이러지? 나 미친거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원인을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있는상태면 그런 상상을 하게된다는 어느상담사의답변을 본적이 있어요 좀만 생각하더라도 행복하고 내인생에 만족하는사람이 그런상상을 할까요?아니더라구요 혹시 지금 감정이 스트레스상태는 아니신지 돌아보시면 좋을것같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이런고민 가지고있는사람들이 꽤 있고 이미 그런생각이 나쁜줄알고 여기에 쓰셨고 내가 이상한건아닌지 자신을 자각하고있는 상태면 충분히 극복가능하다 생각해요 정말 이상한사람이고 현실로 옮길사람이면 여기에 글쓰지도 않아요ㅎ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저도 하루에 두어번은 그런생각했었는데 다 지나가고 마음이 좀 편해지니 언제그랬냐는듯이 낫더라구요~!
iiii123
2달 전
락스냄새 맡으면 폐다망가지는데... 맡지마세요
castong
2달 전
락스의 성질과 특성을 잘아시고 있는데ㆍ 충동과의 연관성 증오대상ㆍㆍ
lrian
2달 전
저는 그걸로 바퀴벌레 괴롭혀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