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를 가야할지 고민이에요 ,, 안녕하세요 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정신과를 가야할지 고민이에요 ,, 안녕하세요 저는 18살 소녀에요 저는 언제부터인지모르겠지만 우울이라는 감정이 저의 마음속에 박혀있었어요 , 평소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서 그런지 괜찮은듯싶다가도 갑자기 눈물이 흐르기 시작할때도 많아요 근데 문제점은 5월에 우울한감정이 시작되고 가을이나겨울에 최고점을 찍고 12월말이되야 괜찮아져요... 이러한패턴이 지금 2년째 반복중이에요...친구들이나 저의 주변사람 선생님들께서는 제가 우울한감정을 가지고있는거 조차몰라요 , 저는 늘 밝아보이기위해 억지로라도 웃고있어요 우울하면 우울할수록 더밝게웃는것같아요 지금 가장 문제인것은 우울한것도문제지만 불안한감정이 심한것같아요 가끔은 갑자기 엄청난 불안한감정이 들더니 손이 떨리고 식음땀이나고 무의식적으로 손톱이랑 입술을 뜯고 숨이 제대로 안쉬어질때가있어요.... 이럴때마다 정말 미쳐버릴것같고 쓰러질것같고 저도 제자신을 컨트롤 못할것같다라는 생각이 들때도있어요....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보통사람들도 그러는건가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ommet (리스너)
· 4년 전
제가 비록 전문가는 아니지만 마카님께서 지속적인 우울감이 있으신 것 같아요. 마카님처럼 추워지는 가을과 겨울에 우울감이 더 커지는 분들이 많이 계실꺼에요. 마카님께서만 괜찮으시다면 정신과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한 번 방문해보셔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이 나에게 보내는 신호를 부정하거나 신경을 많이 못쓰는 분들도 계신데 마카님께서 지금 받으신 그 신호를 잘 보듬어 잘 회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