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살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는 왜 살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jhlee3
·4년 전
저는 지금 고2인데 저는 좋아하는 것도 없고, 취미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어요... 요즘 나는 무엇을 위해서 살까라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심지어 자살 시도까지 했는데 이놈의 성격은 용기도 없어서 차마 못하겠더라고요. 공부,운동, 미술, 음악, 요리, 미용 등등 제가 잘하는 것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저는 아무것도 소질이 없더라고요, 물론 흥미도 아무것에도 찾을 수 없었어요. 이대로 백수가 된다면 저는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할까요...
의욕없음불안해답답해우울우울해불면괴로워불안무기력해호흡곤란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w173
· 4년 전
사소한 것 부터 시작해보세요. 저도 옛날에 심심해서 그려본 엘사그림이 지금 저의 꿈을 만들어줬어요. 그냥 일상생활을 하면서 어 재밌어보이네? 싶은 일들에 잠깐 발이라도 담궈보세요. 되게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그게 모이고 모여서 되돌아보면 경험으로 남더라구요. 조급해하실 필요없어요. 크게 시작하려하지말고 사소한 일, 별거아닌 일부터 도전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l (리스너)
· 4년 전
'아주 멋지다' 고 말해주고 싶어요. 18살. 그 나이에,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이렇게 치열하게 고민한다는 건, 비난받을 대상이 아니라, 아주 칭찬받아야 하는 대상이에요. 저는 오히려 18살에 자신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진로를 분명하게 정한다는 건 정말이지 누군가의 도움없이는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10년정도 진로 고민을 했지만, 아직도 매일 바뀌는 걸요. 30대, 40대에도 진로가 바뀌는 사람도 많고, 요즘 시대는 한 가지 직업으로 살아가는 시대가 아니라고 하잖아요! 마카님, 18살이면, 아직 전혀.... 정말 전혀 늦지 않았어요. 그러니 조급해하지 마셔요. 그리고 세상에는 정말 정말 많은 일들이 있어요. 고등학교만 졸업해봐도 알거에요. 지금은 마카님이 우물안에 있다고 저는 생각해요. 그러니 포기하지 마세요. 그렇게 치열하게 본인의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다면, 저는 머지 않아 마카님의 진로가 누구보다 뚜렷하게 잡힐 거라고 생각해요. 백수? 백수가 뭐가 중요해요. 그 기간동안 자신을 더 알아가면 되죠! 그렇게 빨리 진로에 대해서 억지로 잡아갈 필요는 없어요. 조금 느리더라도, 스스로에 대해서 꼼꼼히 탐색하고, 집중하면, 반드시 잡힐 거에요. 지금은 자유롭게, 다양한 활동들을 해보세요! 올콘, 스펙업 등 다양한 대외활동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도전해보세요!! 마카님 생각보다 훨씬 훨씬 다양한 일들이 있어요! 그리고 마카님, 좋아하는 것도 없고 취미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으면, 마땅히 죽어야 하나요? 사실은 저도 알아요. 사회가, 교육이, 저희가 지금까지 자라온 환경이 마치 무언가를 잘해내지 않으면, 살아갈 가치가 없다고 말하고 있다는 걸요. 근데 저는요. 사회가 절대 틀렸다고 생각해요. 잘하는 게 없으면, 좋아하는 게 없으면, 살면 안되나요? 저는 살거에요. 저는 좋아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없지만, 그래서 더 제멋대로, 아주 독특하게, 아주 행복하게 살 거에요. 저는 그딴 썩은 사회가 강요하는 그 기준에 우리를 맞출 필요가 전혀 없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우리만의 영역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마카님, 불안해하지 마시고 사회에 기준에 휘둘리지 마시고, 마카님에게 집중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셔요! 파이팅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