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점점 낮아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이 점점 낮아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어렸을 때부터 못생겼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초등학생때 친구들이 그냥 저를 싫어했었던 것인데 저를 보면 “눈이 아프다” “빻았다” “더럽다” 등등의 말들을 많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그런 말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계속 그런 말을 들으니까 진짜 내가 그런 거 같은 생각과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때 정말 많은 상처를 받았어요. 시간이 몇 년 지나서 좀 괜찮아진 줄 알았지만, 그때의 일 때문인지 외모에 대해서 아직까지도 정말 많이 신경을 쓰게 되더라고요. 저는 눈도 작아서 1년전에 눈을 일시적으로 크게 만들어주는 쌍꺼풀테이프를 사용했더니 눈살이 늘어나 더이상 눈이 커지지도 않고 소세지 같은 눈이 됐고, 몇 개월 전부터 여러가지 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때 이후로 볼에 여드름이 갑자기 생긴 이후로 잘 없어지지도 않아요. 눈도 더 작아지고 피부에여드름도 있어서 거울을 볼 때마다 너무 속상해서 눈물이 나고 한숨이 나와서 못생겼다는 생각에 자존감도 낮아져서 거울을 보고 싶지도 않게 되네요. 저의 얼굴 상태가 오늘의 기분이 돼요. 그래서 짜증이 많아졌어요. 다른 사람들은 굳이 쌍꺼풀이 없어도 매력있고 너무 예쁜데 나만 이런 거 같다라는 생각에 너무 억울하고 얼굴을 볼때마다 사람들이 저를 보면 못생겼다라고 생각할 것 같아서 너무 힘드네요. 작년에 친구들에게 정말 많은 상처를 받아서 자존감도 많이 낮아져서 더 힘든 거 같아요.. 저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짜증나힘들다속상해트라우마콤플렉스우울해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spresso86
· 4년 전
자존감이 낮을수록 우울증에 빠질가능성이 큰거 같아요. 스스로를 사랑하는게 중요한데 낮아졌던 자존감이 갑자기 늘어날 방법이 없어요.차라리 이렇게 생각하는게 어떨까요? 자신의 변한모습을 상상하며 조금씩 가꿔가는거요. 안해서 그렇지 난 조금만 노력하면 충분히 이뻐질수 있어라는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espresso86 ㅜㅠㅠㅠ 감사합니다ㅜㅠ 제가 다른 부분은 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좋게 생각하는데 외적인 부분은 그게 좀 많이 힘들더라고요ㅜㅠㅠ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