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 친구가 답답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소심한 친구가 답답한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오늘 오전에 친구와 잠깐 은행에 갔다가 카페에 가서 커피를 테이크아웃 했어요. 저는 쿠키프라페를 주문했는데 커피 프라페가 나왔고 저는 그걸 알았지만 한번쯤 먹어볼만 한거 같아서 그냥 아무말 없이 나왔어요. 그래서 나오면서. " 야 이거 커피프라페다ㅋㅋ " 라고 했더니 친구가 깜짝 놀라면서 왜 말 안했냐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커피 좋아하니까 그냥 먹는다고 했더니 친구는 자신이 커피를 먹을수 있어도 바꿨을거라고 저보다 더 화를 내더라고요.. 서로 성격이 다른거니하고 넘어갔는데 집에와서 생각해보니 제 소심한 성격이 답답해보일수 있겠더라고요. 저도 나름대로 말 안했던 이유가 첫번째는 제가 쿠키를 커피로 잘못 말했을수도 있고 두번째는 커피 프라페를 한번도 안먹어봐서 도전정신도 있었고 세번째는 컴플레인을 걸었을때 당황하는 모습을 보기 죄송해서 그런거였어요. 근데 제가 소심하다 보니까 이런 생각들을 다 속으로만 생각하잖아요ㅋㅋㅋ.. 그래서 마냥 남들눈엔 답답해 보일수도 있겠더라고요. . 혹시 마카 여러분은 소심한 친구를 보면 많이 답답하신가요? 아니면 아무생각 없으신가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4년 전
어 음 저는 아무 생각 없는 편이예용ㅋㅋ 소심해서 손해를 보던 이익을 보던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되던 결국 그 사람의 선택이고, 물론 친구가 너무 큰 손해를 보게 생겼다면 나서겠지만 일상의 해프닝 정도라면 너답다ㅋㅋ 하면서 웃었을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저도 중학교때까지 많이 소심했었다가 지금은 조금 나아진 거라서 그런지 그냥 그런 성격인가보다~이러고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저도 마카님처럼 더 큰 문제가 아니라 카페 메뉴가 잘못나온정도는 마카님이 말하신 이유들과 같은 맥락으로 컴플레인 안걸고 그냥 먹거든요ㅎㅎ그부분은 소심하다기 보다는 그냥 각자 생각하는게 달라서 어떠한 상황에 대한 행동도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저의 친구가 소심한 성격이라면 그 친구가 어려워하는 부분이나 행동을 같이있을때 제가 해주면 되는거고 그 친구가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다면 다른 사람의 성격을 굳이 뭐라고 하고싶지는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