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공부포기 다시 시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3공부포기 다시 시작
커피콩_레벨_아이콘tjdgml123
·4년 전
안녕하세요 중3 학생입니다 저는 중1-2때 공부를 아예 안한사람입니다 근데 막상 고등학교 가야하니 다시 일어서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근데 제가 수학을 진짜 못하거든요 특히 이과쪽을 진짜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 수학만 맘 잡고 5시간? 정도 했어요 인강도 듣고 카톡 채팅방 열어서 모르는 문제 있으면 물어보고 해답을 찾고 그러면서 계속 문제와 인강을 들었는데 그래도 모르는게 있어요 이런거 노력으로는 안됀다는 건가요? 이미 못해서 하지 말라는 신의 계시일까요.. 지금 하고 있는거 말하자면 제곱근인데 제곱근 응용? 문제는 풀어요 근데 아닌것을 찾아라,옳은것을 찾아라 기초적인것들을 못해요... 문제집 펼쳤을때 첫페이지를 못하고 뒤에 나오는 것들만 풀어요... 기초적인것도 못하는데 다시 포기할까요..
짜증나힘들다두통어지러움걱정돼자고싶다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do8
· 4년 전
엥 저도 공부 잘하진 못해서 공부에 도움 되는 말은 못하지만 2년 간 공부 아예 안 하다가 하루 하고 안 된다고 포기한다는게 말인가요 2년 안 했으면 2년치 노력을 최소 몇 개월간 꾸준히 해야죠 중학교 수학이면 반복학습으로 다 할 수 있어요. 오늘 5시간 했으면 내일도 5시간 할 수 있겠네요 계속 하다보면 2년치 공부 다 끝낼 수 있어요 응용을 할 수 있다는 건 어느정도 수업을 들었다는 거 아닐까요? 기초가 응용보다 훨씬 쉬우니까 개념보면서 차근차근 노력하면 다 할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4년 전
네? 1~2학년 때 공부를 안했는데 아직 3월인 지금 공부한다고 잘하면 완전 초초초 초천재지요. 심지어 오늘 맘잡고 5시간을 공부했다고요!? 진~~~~~짜 대단한 일을 하신 거예요. 기초는 풀 수 있잖아요. 원래 기초도 못풀었는데 지금 기초를 풀 수 있게 됐다는 것은 분명 노력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겠죠? 너무 힘들고 포기하고 싶겠지만 이왕 마음 먹은거 고등학교 원하는데 가야하는거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하길 바래요♥ 분명 못풀던 문제가 하나씩 풀릴거예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bsebs (리스너)
· 4년 전
전혀 늦지 않았고 포기하기에도 너무 일러요. 저도 중1,2때 공부안하고 중3때 시작해서 차근차근 포기안하고 공부하다보니 주위에서 인정해주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오늘 수학 5시간 맘잡고 하신 것 정말 멋있고 앞으로도 5시간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렇게 꾸준하게, 열심히 하신다면 지금은 기초적인 것밖에 못풀지라도 앞으로는 심화과정까지 풀 수 있으실 거예요. 정말 포기안하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태도에서 가능성이 너무나 크게 보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