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랑 대화를 못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대인|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이랑 대화를 못 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대인기피증이 있어요. 밖에 나가거나 일대일로 대화하는건 별 문제가 없는데요 문제는 동갑애들이 무리로 모여있으면 얼어붙어요.. 과장이 아니라 진짜 긴장해서 표정도 굳고 한마디도 못 꺼내요.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할때도 처음보는 애들이랑 같이 있는게 집에 가서 울 정도로 너무 낯설고 힘들었어요 그냥 또래애들이 너무 무서워요. 근데 이런 제가 비정상인 것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힘들어요... 그리고 전 내년에 대학가는 고3이라 지금까진 암생각없이 공부하고 있었는데 오늘 문득 대학가서도 똑같으면 어쩌지 싶은거에요... 학교에서도 항상 친구가 없어서 혼자 낮잠자고 지내고요 사회성이 너무 없는것 같아요 정말 너무 미래가 걱정되요 바뀔수는 있을지 불안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js6112
· 4년 전
고등학교는 그 동네 사람들이라 마카님과 맞는 친구가 없어서 그럴거고 절대 비정상이 아니에요! 대학교를 가면 여러 성격의 친구들과 선배님을 만나기 때문에 마카님이라면 잘 해내실 수 있을거에요! 만약 너무 불안하고 미래에 친구가 없다고 생각되면 지금부터라도 말 못 하더라도 차근차근 상대방과 한마디씩 이야기해나가면 어떨까요? 마카님, 응원할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cjs6112 저랑 맞는 사람이 없는게 아니고 그냥 비슷한 나이의 애들만 보면 지나치게 긴장해요.. 중학생때 잠깐 괴롭힘 당한적이 있어서 더 그런것도 있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js6112
· 4년 전
그랬군요.... 괴롭힘을 당해서 트라우마가 되었던게 아닐까 싶어요ㅠㅜ 힘내세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