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과거에 연연하는 거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과거에 연연하는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omorrOw0
·4년 전
제가 원래 소심한 성격이였는데 알바를 하면서 성격을 많이 바꿨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소심한 성격을 완벽히 바꿀 순 없었던 건지 과거에 연연하던 습관이 남아있습니다. 이미 지나간 일들도 더 잘할 수 있었는데 왜 그랬을까 자책도 많이 하고 이미 지나간 것들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실수한 건 없을까 라던지 저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 와 같은 것들 말이죠ㅠㅠㅠ 이미 지나갔고 걱정을 해도 답이 나오지 않는 것들인 걸 알면서도 바뀌지 않는 제 자신이 밉고 원래는 이런 생각을 떨치려 노래방을 간다던지 시내에 놀러 가고는 하는데 지금은 그럴 수 있는 상황도 아니니 더 스트레스 받고 힘드네요ㅠㅠ 이런 것들을 고쳐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짜증나힘들다속상해화나부끄러워답답해우울콤플렉스괴로워불안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BREAD (리스너)
· 4년 전
마카님 과거에 일어났던 일들에 대해서 계속 생각하시는것같네요 저도 많이 그런 성향이 있어 마카님의 글에 공감이 가요 내가 저때 이러이러할껄 , 이러면 좋았을텐데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점점 내 자신에 대한 후회를 하게 되요 그래서 마카님이 느낀 감정처럼 제 자신을 미워했고요 저는 그럴때 내가 과거에 이러한 일을한건 후회가 되지만 이러한건 정말 잘한것이라고 생각해 이러한건 대단한걸 이런식으로 안좋은점 , 후회되는점을 생각하는것보다 잘한점 , 긍정적인점을 생각하므로써 그 후회되는 기억이 있더라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나 자신은 정말 잘했구나로 마음의 감정을 바꾸는것같네요 이 방법을 쓰시면서 마카님의 감정도 더 긍정적이게 바꾸는 계기가 되면 어떨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morrOw0 (글쓴이)
· 4년 전
@SOBREAD 혹시 이 방법을 쓰시고 지금은 바뀌셨나요? 좋은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래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 때는 어디든 밖에 나가 생각에 환기를 줬었는데ㅜㅜㅜ 그러질 못하고 몇 일째 집에만 있으니 이런 생각이 더더욱 한 번 꽂히면 잊히질 않는 거 같아 조심스레 적어봤어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거 쉽진 않겠지만 열심히 바꿔 볼께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