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LOVEYJC
2달 전
여자친구와의 갈등
저는 여자친구와 2년 넘게 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연애를 잘하지 못해서 제 주장을 강압적으로 밀어 넣은적이 많았습니다. 여자친구는 제가 그렇게 하는 행동에 대해서 지적이나 조언을 하지 않고 그렇게 연애를 하게 되었고 시간이 흘러 2년이 넘어 버렸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여친의 행동이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예전에는 애교가 있고 신나는 말을 전했다면 지금은 무기력하고 단답하게 말하며 본인의 신경이 날카로워지면 저에게 화를 내고 그래서 저와 여친의 갈등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를 알고 지낸지는 1년이 넘었지만 많은 해결방안이나 타SNS통해 도움을 받고 예전모습처럼 행복한 연애로 돌아가거나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할려고 시도를 했습니다. 하지만 여친은 잠깐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고 저는 그런 모습을 볼때마다 스스로 자책감이 들고 순간 포기하는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남자이고 여친의 남친이고 행복한 연애를 찾기위해 포기를 하지않고 수많은 방법을 찾고 또 찾아다녔습니다. 그래서 찾은 1번째 방법은 타로 였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타로를 보러가서 10개월 동안 잦은 다툼과 고통이 찾아 올거라고 말을 들었고 저는 이 결과에 따라서 과연 할수 있는것이 어떤것이 있을까? 라고 생각하며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계속 그러기만 하다가 결국 이 고민상담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도 수많은 도전중에 한가지 방법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하고 글을 남깁니다. 제가 여친하고 행복한 연애생활을 위해서 제가 변해야 할것들이 어떤것이 있는건지 주변 환경이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를 도와주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그리고 저처럼 이와 같은 마음에 놓인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아닌 다른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도와주세요.
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신뢰해만족해우울안심돼우울해강박불안외로워공황분노조절망상슬퍼기대돼스트레스행복해중독_집착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mdreader 리스너
2달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조언을 원하셔서 조금은 지적처럼 들릴 수 있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마카님의 글 초반에 마카님의 연애에서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그 누구도 상대방이 강압적으로 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대신 그것을 싫다고 정확히 표현하는 사람이 있고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아마 2년이라는 시간동안 여자친구분은 배려와 존중을 원했을 거에요. 그렇지만 지적하지 않았다고 큰 변화 없이 연애가 흘러갔죠. 여자친구는 사귀는 동안 많은 부분에서 포기하려고 노력하고 혼자 생각을 많이 했을 것 같아요. 그것이 쌓이다보니 더이상 마카님께 예전처럼 좋게 대할 수 없게된 것 같습니다. 마카님이 바뀌셔야 한다고 생각해요. 강압적인 태도를 스스로 알고있다면 누가 말하기 전에 고쳐야 해요. 고치지 않은 건 그만큼 여자친구를 배려하지 않은 거에요. 2년 동안 여자친구는 참아온 것이고 이제는 마카님이 배려해야해요. 그리고 여자친구와 잘 사귀고싶다면 SNS나 타로에 묻기보다 두 분이서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마카님이 그동안 잘못한 것과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허심탄회하게 앞으로의 연애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마카님이 여자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보인다면 여자친구도 다시 힘을 내서 노력하고 더 좋은 연애를 하려고 할 것 같습니다. 행복한 연애는 상대방을 존중하고 상대방이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을 때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꼭 다시 행복한 연애를 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