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만 떨어진 나의 첫 연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만 떨어진 나의 첫 연애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you77
·4년 전
저는 한 사람을 좋아하게되면 정말 포기를 못할 정도로 정말 많이 좋아하고 그 사람만 보는 성격이에요 제가 많은 짝사랑을 실패했었어요 근데 정말 유일하게 짝사랑이 성공하게 됬어요 그것도 그 남자에 고백으로요. 그 사람도 저를 많이 좋아하긴 했지만 저는 누가봐도 제가 더 좋아하는게 보일만큼 좋아하고 그 애보다 외모적으로 떨어졌어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갑을 연애에서 제가 완전 을이었던거죠 근데 그 사람이 너무 좋아서 그냥 그 연애를 이어갔어요 그러다가 싸워서 헤어지게 됬어요 근데 그 사람이 저에 대해 굉장히 안좋게 소문을 내고 그래서 저의 친구들과도 사이가 완전 틀어졌죠 어찌저찌하다 그 친구들이랑은 다시 사이가 괜찮아졌어요 근데 그 사람을 자주 마주치는 어쩔 수 없는 일이 있는데 그때마다 그 사람이 저를 싫어하는걸 티를 제 앞에서 계속내서 제 눈치를 줘요 제가 잘못한건 없는데 연애할 때 관계가 아직도 남아있어 걔앞에서 쭈그러들고 자존감도 떨어져서 눈을 못 쳐다봐요 걔 앞에서 어떻게해야 떳떳하게 행동 할 수 있을까요 저 이렇게 사는거 진짜 그만하고 그 사람 눈 똑바로 쳐다보고 신경도 안쓰고 싶어요 조언해주세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
트라우마연애관계실패자존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ilyspecial (리스너)
· 4년 전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감을 가지려면 내가 나에 대해 소중하게 생각하고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해요. 사실 모두 같은 사람인데 연애나 관계에 있어서 사람들은 더 좋아하는 마음으로 갑을관계를 나누는 것 같아요. 하지만 모든 사람은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을 거에요. 서로 장점을 알게 해주고, 단점은 보완해주는 게 건강한 관계 아닐까요:)? 마카님이 가진 장점을 숙제하듯 하나씩 써내려가 매일매일 읽고 자신감을 갖는 연습을 해봐요:) 분명 나도 빛나고 멋있는 사람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