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 못 할것 같아요. 알바하는데 센스랑 눈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zzy
·4년 전
사회생활 못 할것 같아요. 알바하는데 센스랑 눈치가 너무 없고, 수동적이에요. 적극적으로 하려해도 실수하면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요. 대학생,사회 초년생(?)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답답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개인적으로 알바할때 저도 센스나 눈치가 좋은편이 아니라서 그냥 시키는 일들 실수없이 하자가 제일 일순위였어요. 그리고나서 시간이 지나서 일이 쫌 익숙해지고 나서는 해봤던 일들 중에서 미리미리 해놓을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찾아서 스스로 일했던거 같아요! 마카님이 생각하신대로 실수할바에는 안하는게 좋긴하지만 일이 조금 익숙해진다면 해봤던 일중에 혼자서 하고나 미리 할수있는 것들 정도는 능동적으로 해도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눈치는 그냥 사회생활하다보면 조금씩 늘어가는거 같아요 더 정확하게 말하면 눈치가 는다기보다는 경험에 나오는 짬....같은 걸로 커버가 된다고 생각합니당!
커피콩_레벨_아이콘
izzy (글쓴이)
· 4년 전
@merrynight 방금 따듯하게 샤워하고 나와더 산뜻한 기분으로 읽는 진심 어린 조언 정말감사합니다! 저에게 정말 필요한 말이었어요 지금은 제가 열심히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배워나가는게 맞는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좋은 밤 되세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ilyspecial (리스너)
· 4년 전
ㅎㅎ저도 대학생 때엔 이런 저런 다양한 알바하면서 빨리 하지 못한다고 혼나기도 많이 혼나고 남몰래 운적도 많았는데, 어떤 일이든 하다보면 숙련되고 익숙해지더라구요! 사실 1,2년 해도 그 분야에서 모든걸 완벽하게 해내긴 어려워요. 아르바이트는 말 그대로 아르바이트일 뿐 너무 부담갖지는 말되, 내가 맡은 책임은 다 해나가다 보면 분명 즐겁고 좋은 경험들로 가득차 나를 한단계 성장시킬 거에요:) 하다보면 단순히 일만 느는 것이 아니라 눈치나 사회생활, 인간관계도 늘더라구요ㅎㅎ 그러니 너무 걱정말고 즐겁게 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