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 대학안가고 취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0살 대학안가고 취업
커피콩_레벨_아이콘lee03
·4년 전
헤어자격증 시험이 한달정도 남은 고2 학생입니다. 제목 그대로 대학을 안가고 20살에 바로 취직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남들이 볼때에는 저가 많이 이상해 보이나요? 학교에서는 대학을 꼭 가라고 그러고 대학 안가면 인생에 답이 없다는 식으로 얘기하고 진짜 혼란스러워요 어짜피 헤어로 대학가면 학원에서 배우는거 또 배우는 건데 저는 그냥 그럴빠에는 남들 대학갈 동안 돈 벌면서 모을려고 하는데 남들의 시선이 너무 따갑습니다 다른 분들이 생각하시기에는 대학 안 가고 취업하는게 이상해보이나요?
답답해힘들다스트레스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ngseld
· 4년 전
아니요 전혀 이상해보이지않아요. 대학이 전부도 아니잖아요. 대학 안가고 자신이 하고싶은 분야를 집중하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남들의 시선 신경 쓰지 마세요. 그사람들이 마카님의 인생을 책임져주는것도 아니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night (리스너)
· 4년 전
저는 오히려 너무 대단해보이는걸요?! 대학진학 여부를 떠나서 하고싶은게 명확하게 있고 그 분야를 열심히 배워서 취업까지 했다는 사실이 정말 멋있고 본받고 싶다고 느껴져요! 지금 대학을 다니는 입장으로써 대학은 절대 인생의 다가 아닙니다!!이보다 훨씬 넓은 사회가 있어요! 그러미 마카님이 하고싶은 일을 꼭 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전혀 이상해보이지 않아요! 마카님이 원하고 또 좋아서 하는 걸 쫓아 나아가는 길이잖아요. 다수의 사람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진학하나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몰라서 방황하는 사람들이 많은 걸요. 너무 잘 하고 있으시고, 꿈을 향해 나아가시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dpabe3
· 4년 전
위탁교육으로 20살에 취업한 사람입니다 전 제과제빵 분야인데요 20살에 취업하는 건 이상한게 아니고 오히려 대단한거에요 물론 대학 안가고 바로 취업한 거에 대해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분들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단하다 라고 말해요 면접보러 다닐때도 제게 왜 대학을 가지 않았냐 이런건 묻지 않으시고 경력이나 실력만 중시해줘요 헤어미용이나 제과제빵이나 둘 다 기술직이니 몇몇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움츠러들지 마시고 자신의 기술을 만들고 실력을 쌓는데 집중하세요 어차피 대학 가는것도 다 좋은 직장을 가지기 위해서잖아요? 대학 안 나왔다고 수군대던 사람들 자기보다 실력 좋고 좋은 직장 다니면 암말도 못해요 어린 나이부터 자신만의 확고한 목표가 있다는 것부터가 충분히 멋있고 자랑스러운 일이에요 마카님이 꿈을 꼭 이루셨음 좋겠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lpun
· 4년 전
전혀요 각 사람마다 미래를 나아가는 방향은 자유라고생각해요. 응원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