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정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음정리
커피콩_레벨_아이콘zzdk12
·4년 전
헤어졌다가 제가진짜 구질구질하게 잡아서 다시사귀는데 예전같지않아서 정리를해야될거같아요 이별을받아들여야하는데 .. 어떻게 해야할지모르겠어요 장거리라 많이 만나지도못하고 저혼자 타지생활하니까 더외로워서 못놓겠어요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reader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헤어졌다가 다시 사귀는데 이전 같지 않음을 느낀다면 참 힘들지요. 게다가 타지에서 생활하시기 때문에 연인에게 알게 모르게 의지하던 부분이 많으시겠어요. 그래도 마카님의 글을 보면 헤어질 준비가 어느 정도 되어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전과 같지 않은 것도 알고 헤어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니까요. 대신 헤어지더라도 외로움을 덜 느끼고 후폭풍이 덜한 방법을 원하시는 거겠지요? 뻔한 말이겠지만 새로운 모임에 나가거나 취미활동을 해보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혼자 있으면 생각도 많아지고 외로움이 커지는데 교류를 하게되면 그런 것이 조금 사라지니까요! 코로나때문에 누군가를 만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시도해보는 건 좋은 것 같아요. 요새는 영화를 같이 보는 모임도 있고 같이 요리를 해서 먹는 모임도 있고 다양하더라고요! 그리고 헤어짐을 인정하려는 노력도 필요할 것 같아요. 어떠한 점 때문에 헤어지게 됐는지 결국에는 어떤 문제로 힘들었을 것이다라는 생각을 정리해보세요. 그렇다고 좋았던 기억까지 애써 지울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지내다보면 희미해지는 순간이 오니까요. 큰 도움이 되는 말씀을 못드려 죄송해요. 그렇지만 마카님이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은 사람이 되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UM2
· 4년 전
저도 타지에 혼자 있는데 여기서 만나 사귄 사람과 1년만에 헤어졌습니다. 내 사람이 아니란 마음이 있어왔지만 다시 닥칠 외로움에 못 놓고 있다가 이건 나에게도 그사람에게도 좋지 못하다생각해서 헤어졌습니다. 물론 정말 외롭고 쓸쓸하지만 오히려 관계를 정리하고나면 마음은 편해지실거에여.. 사귀는동안에는 스트레스로 잠도 잘 못잤는데 헤어지고나서.. 잠도 너무 잘잡니다.... 인연은 다시 올거에요. 인연이 아니라는거 아시면서 붙잡고 계시지마세요. 서로 힘들어질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