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취업/진로
fmdiq
3달 전
고3인데 영상편집 지금 조금씩 배워도 될까요?
어쩌다 보니 한달에 1-2번정도 영상을 편집해주는 대신 프로그램 비용은 무료로 할 수 있는 기회가 왔어요. 저도 물론 엄청 해보고 싶고 영상편집 평소에도 관심 있었긴 한데 이제 고3이고 개학하면 엄청 바빠질거고 입시준비도 해야할텐데 영상편집을 해볼지 고민이에요 ㅠ 그냥 편집툴만 받고 제가 맘대로 독학 하는거예요. 하는게 좋을까요 안하는게 좋을까요...? 참고로 제 목표는 컴공과고 영상편집은 취미로 생각중이에요.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9개
javamocha
3달 전
기회가 있을때 잡아보는것도 나쁘진 않죠 하지만 그 기회의 대가가 있네요. 도중에 그만두시기 어려우실수 있으니 기회에 따라오는 책임감과 다른기회비용을 잘 생각해서 해보시길...
javamocha
3달 전
참고로 컴공과에서 영상처리를 배우기도 합니다만 툴사용 영역이 아닌 프로그래밍 영역으로 꽤 재미있기는 합니다.
10messi 리스너
3달 전
오 ㅋㅋㅋ 저라면 시도해볼 것 같아요! 조금 걱정은 되지만, 해보고 중간에 입시공부랑 병행하기 힘들면 그때 그만두면 되죠 뭐 ㅎㅎ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이것저것 경험 쌓아두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때 도움이 되더라구요.
merrynight 리스너
3달 전
저도 개인적으로 일단 해보는걸 추천드려요! 아직은 고3 시작인 시기니까 지금 프로그램 사용법 정도 익혀두면 나중에 바빠서 그만두게 되더라도 독학으로 심화부분 배우실 수 있을꺼라고 생각해요ㅎㅎ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하고싶은건 나중에라도 꼭 하게되더라구요!!요즈음 유튜브으로 영상편집 에 대해 배울 수 있으니 일단 시도해보시고 기본을 배운다음에 고3 지나고 나서라도 심화까지 배워보시는거 추천드려요:)
Rail 리스너
3달 전
현재 고3으로서, 마카님이 세워두신 입시 계획이 있을 거라는 가정아래에, 마카님이 계획에 부담이 안될 정도라면 추천해요! 그러나 마카님의 계획에 부담이 될 소지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는 안하는 걸 추천해요! 막상 하고 나면, 중도에 포기하는 것도 꽤 힘든 일이거든요. 정말 여유롭게 해당 일을 할 수 있거나, 언제든지 그 일을 그만둬도 상관없다면, 하시고, 그게 아니라 조금이라도 입시준비에 방해가 될 여지가 있다면 나중에 대학교 입학하고 나서 하시길 추천드려요!
글쓴이
2달 전
@javamocha 넵 ! 조언 감사합니다 결국 해보기로 했어요 ㅎㅎ
글쓴이
2달 전
@10messi 아하 !! 감사합니다 !! 한번 시도 해보기로 했어요 :)
글쓴이
2달 전
@merrynight 넵 조언 감사해요:) 일단 독학으로 배워볼게요 ㅎㅎㅎ
글쓴이
2달 전
@Rail 넹!! 그렇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정도로 하기로 하기로 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