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3달 전
제 진로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저는 이제 고2되는 여학생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춤추는 것을 좋아해서 장기자랑 같은 무대를 빼먹지 않고 나갔던 거 같아요. 초등학교때는 방송댄스 방과후도 하고 현재는 댄스동아리에서 활동 중입니다. 근데 제가 전문적으로 춤을 한 번도 배워본 적이 없어요. 그렇다고 잘추는 것도 아니에요. 고2인 지금에서야 학원을 다니면서 기본부터 하나씩 배우고 연습한다면 실용무용과 들어갈 수 있을까요.. 고1내신 성적이 완전 망해서 더 신중해 지네요. 가능성 있을까요?
불안해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걱정돼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Rail 리스너
3달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많이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감정이 글에서 느껴지네요. 고등학교 2학년, 입시의 중심에 서 있어서 더 고민이 되는 결정이신 것 같아요. 그런데요, 마카님이 듣고 싶어하는 말이 아닐 수 있지만, 꼭 해드리고 싶은 말이 있어서요. 가능성. 그것은 남에게 맡기는 게 아니에요. 가능성은. 마카님이 얼마나 본인에게 집중했으냐에 따라서 본인에게 나오는 거에요. 그렇게 가능성을 남들에게 맡겨버리지 마세요. 가능성이란, 응당, 마카님이 증명해서 보여주는 거에요. 그런 중요한 결정은 마카님이 선택하시고, 그것을 증명해서 보여주세요. 응원은 저희가 할 테니까요. ___
todoms 리스너
2달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 마카님은 춤추는 걸 좋아하지만 춤을 제대로 배워본 적은 없는데 입시가 다가오니까 시간이 부족해 불안하신 모양입니다. 한정된 시간이기에 남은 시간을 헤아리면 조바심이 생기기 마련이라고 생각해요. 진부한 얘기지만 얼마나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면서 얼마만큼 노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아요. 좋아하시는 일이고 그만큼 실용무용과에 대한 간절함이 있다면 시간을 들여도 후회를 하는 일은 자연스레 줄어들 거예요. 만약 누군가가 마카님께 가능성이 없다고 한다면 가능성이 없는 일이기에 포기하실 건가요? 이 물음에 마카님께서 마음 속으로 어떤 대답을 하시느냐가 마음을 다지는데 중요한 열쇠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모든 일은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마카님께서 어떻게 남은 시간을 보내느냐가 가장 중요해요. 타인의 생각보다는 마카님의 확신에 찬 의지가 훨씬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