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있어요. 주변친구들은 일찍 진로를정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Phw323
·4년 전
고민이 있어요. 주변친구들은 일찍 진로를정했어요. 저도 빨리 정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시 생각하면 좀 늦어도 상관없지만 하지만 그래도 왠지 마움한구석이 불안한거같아요. 더 늦어질까봐 계속 없을까봐 이러한 불안감에 사는거 같아요. 어떤 마음가짐을 해야 이 불안감이 없어질까요? 진로를 정할때 좋은방법 같은것도 있을까요 잘하는걸 해야할까요?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답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eon000 (리스너)
· 4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주변 친구들은 진로를 정했는데 마카님은 정하지 못하신 상황에 놓이셨군요. 늦어도 상관없겠지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뒤처지고 늦어질까 불안감이 크신 듯 하네요. 진로를 정한다는게 중요하고 어려운 일이죠. 처음부터 자신의 진로를 확실하게 정하는 사람들은 드문 것 같아요. 설령 정했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하고싶은 것이 바뀌는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만일 마카님께서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일치한다면 잘하는 것으로 진로를 정하시길 추천을 드리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좋아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셨으면 해요. 혹시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 중에 좋아하는 과목이 있거나 관심있는 분야는 없으신가요? 잘 모르시겠다면 커리어넷에 있는 진로심리검사를 통해서 어떤 진로에 흥미가 있는지 탐색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많이 막막하고 어려우시겠지만 이렇게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서 진로를 찾는게 당연한 것이라 생각해요. 그러니 조금이라도 불안감을 놓으셨으면 합니다. 불안하실 때마다 마인드카페에 털어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누구나 겪어 보는 과정이니까, 천천히 진정으로 하고 싶은 걸 찾을 수 있으시길 바랄게요!